사진제공 홍보실

1. 행정관

앞에 큰 깃발이 있는 건물이다. 무인증명발급기와 국민은행·신한은행의 ATM이 있다. 따릉이 정류장이 있다.

2. 경영관

편의점과 신한은행 ATM이 있다.

3. 상허연구관

카페와 굿닥 사물함(응급물품 사물함)이 있다. e-learning 시험과 대학원 수업을 주로 한다.

5. 예술문화관

카페와 KU시네마가 있다. 현재 KU시네마는 잠정적 휴관 상태이다.

8. 법학관

붉은 건물이다. 종합강의동으로도 불리며 종합강의시간표에는 ‘종강’이라고 표기되는 건물이다. 많은 교양과목 수업이 이곳에서 이뤄진다.

9. 상허기념도서관

상허 유석창 박사 동상이 앞에 있다. 편의점, 식당, 무인프린터가 있다.

11. 생명과학관

카페가 있는 건물이다. 건물 앞에는 ‘생명과학의 메카’라고 적힌 큰 비석이 있다.

12. 동뭉생명과학관

카페와 샤워실이 있다.

14. 산학협동관

아주 많은 교양과목 수업이 진행되는 건물로 우리 대학 교수들의 연구동 카페가 있다. 1층에는 굿닥 사물함과 학생상담센터가 있고 2층에는 상허교양대학 행정실이 있다. 학점은행제와 전문교육과정을 수강할 수 있는 미래지식교육원이 있다. 산학협동관 입구에 따릉이 정류장이 있다.

16. 새천년관

황소 동상 뒤로 가장 높게 서 있는 건물이다. 무인프린터가 있다.

17. 건축관

무인프린터가 있다.

18. 해봉부동산학관

카페와 무인프린터가 있다.

20. 학생회관

제1학생회관과 제2학생회관으로 구분돼 있다. 제2학생회관은 주로 중앙동아리방으로 이용되며 샤워실이 있다. 학우들이 자주 사용하는 곳은 제1학생회관이다. 이곳에는 지하와 1층에 식당이 있으며, 1층 식당 옆에는 카페도 있다. 특히 1층에는 편의점이 있고, 우체국과 신한은행도 있으며 2층 학생복지처에는 보건실이 있다. 무인증명발급기도 2층에 설치돼 있다. 학생회관 계단 앞쪽에는 따릉이 정류장이 있다.

21. 공학관

A/B/C동으로 나눠져 있다. 세 개의 동이 ㄷ자 형태로 있는데 학생회관 쪽에 있는 흰 건물이 A동이고, 그 뒤에 B/C동이 있다. A동을 바라본 상태에서 왼쪽이 B동, 오른쪽이 C동이다. A동에는 서점과 굿닥 사물함이 있다. B동은 종합강의시간표에 공B로 표기되는데 강의실 호수와 함께 보면 지하층으로 착각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22. 신공학관

가장 최근에 지어진 건물로 무인프린터가 있다.

24. 창의관

학군단이 있고, 이과대학이 사용하는 건물이다. 이곳에는 무인프린터가 있다.

26. 쿨하우스

우리 대학의 기숙사다. 드림홀에는 각종 편의시설이 있다. 특히 편의점과 국민은행·신한은행 ATM이 있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