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공약 중 기숙사 식당 개선에 최선 다하겠다”

지난 3일 실시했던 기숙사 자치위원회(이하 기자위) 선거에서 KU:L Peace가 단선으로 당선됐다. 15년에 8대를 마지막으로 없었던 기자위가 다시 생겨 기숙사생들의 복지증진과 기숙사 운영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홍희주(KIT·화품공17) 기자위원장은 “기숙사 직원분들과 관생분들의 관심 덕분에 꾸려졌다고 생각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의 활동 계획에 대해서는 “관생 복지증진과 기숙사 업무에 많은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닦으려고 한다”고 밝혔다. KU:L Peace 기자위가 내세운 공약으로는 △기숙사 식당 식단 개선 △상점 부여 행사 증설 △SNS 소통 창구 개설 △보도 블록 정비 예산 검토 △‘룸메시그널’ 플랫폼 개설이 있다. 홍 기자위원장은 “여러 공약 중 관생분들의 관심이 큰 기숙사 식당 개선은 최선을 다해 개선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투표에는 선거인단 2,335명 중 1,232명에 참여해 투표율 52.76%로 △찬성 90.58%(1,116표) △반대 5.68%(70표) △무효 3.73%(46표)로 집계됐다. 홍 기자위원장은 “당초 마감시간이었던 10시에 투표율이 3% 정도 부족해 밤늦게 귀가하는 관생분들을 위해 30분 연장했다”고 말했다.

한편, KU:L Peace 기자위는 오는 6일까지 제9대 자치위원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