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창립 88주년·개교 73주년 기념식 열려

사진 어윤지 수습기자

지난 15일 오전 11시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학원창립 88주년·개교 73주년 기념식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유자은 이사장 △민상기 총장 △이윤보 총동문회장을 비롯한 수상자들이 참석했다.

유자은 이사장은 축사에서 “2019년도는 법인 차원에서 어느 해보다 중요한 해이다. 대학 등록금 2009년 이후 11년째 동결, 대학입학금 폐지 요구, 강사법 시행,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급변하는 대내외 교육 환경에 직면하여 성장보다는 생존이 우선순위가 됐다”며 “이러한 변화와 도전 속에서 우리는 상허 선생의 설립 정신과 교훈을 되새기며 사회의 변화와 개혁의 방향을 선도하는 주체로서의 사명을 실천해 나가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를 갖추고, 명문사학으로서의 윤리성과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며 “더불어 진취적인 도전정신을 함양해 근면하고 당당한 황소처럼 더욱더 앞으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민상기 총장은 “학원창립 88주년·개교 73주년을 기념하는 이 자리에서 상허 선생이 강조하신 △‘높은위상을 향하여 쉬지 않고 나아가는 정신’ △‘옳지 않은 것에 굴복하거나 타협하지 않는 정신’ △‘봉사하고 헌신하는 이타적인 정신’을 어긋남 없이 이뤄 나가겠다는 다짐을 해본다”며 “학문을 쌓는 것은 나무를 심는 것과 같다. 연구하는 교수, 공부하는 학생과 교직원의 지원으로 △교육 △연구 △행정이 탄탄한 기반이 되어야 융복합 연구 작업이 꽃필 수 있다”고 기념식사를 전했다.

유 이사장과 민 총장의 축사 이후 이 총동문회장이 축사를 전했고 이후 각종 시상이 진행됐다. 시상은 △30년 근속상 △20년 근속상 △법인 모범상 △법인 공로상 △학술상 △연구 공로상 △교육상 △모범상 △공로상 △특별 공로상 △건국 목련상(봉사부문,선행부문) 순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