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홍보실

지난 7월 1일부터 우리 대학에서 RUS(Research for Undergraduate Students) 학부생 연구인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RUS 프로그램은 우리 대학 학부생들이 자신이 전공이나 관심분야의 교수진 연구에 직접 참여해 연구 관련 진로탐색의 기회를 갖고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다.

RUS 프로그램은 6개월과 4개월 두 가지 트랙으로 진행되며, 지난 7월 1일부터 시작된 6개월 트랙에는 심사를 거친 170명의 우리 대학 학부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학부생들은 선발된 165명의 대학원생 멘토에게 연구를 지도받는다.

참여한 학부생은 활동기간동안 월 30만 원의 지원금과 우수 연구결과물에 따른 우수장학을 받을 수 있으며, 학부생을 지도한 대학원생도 월 20만 원의 멘토링장학을 지원받는다. 장학금을 지급받은 학부생은 △연구활동보고서와 연구결과물 제출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연구윤리교육 △환경안전교육 등을 이수해야 한다.

이충환 혁신사업단장은 “RUS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대학 학부생들이 관심있는 분야에 대해 심층적으로 탐구하고 진로탐색을 위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학부생 역량강화와 대학원 연구실 문화 활성화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RUS 프로그램의 4개월 트랙은 지난 2일부터 진행됐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