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캠퍼스 뉴스
우리 대학 입학처, AI 챗봇 도입-AI 입학상담 챗봇, ‘쿠봇’을 소개합니다
김민영 기자 | 승인 2020.09.15 18:43

우리 대학 입시안내 챗봇 ‘쿠봇’이 두 달의 준비기간을 거쳐 7월부터 본격적으로 입학 정보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AI 챗봇 ‘쿠봇’은 우리 대학 마스코트 캐릭터 ‘쿠(KU)’와 로봇을 의미하는 ‘봇(bot)’의 합성어로, 우리 대학 입학 관련 정보를 요하는 질문을 하면 AI ‘쿠봇’이 실시간으로 자동답변을 해주는 시스템이다.

우리 대학 입학전형센터 방유리나 입학사정관은 “코로나19 등으로 대면상담에 제약이 생겨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입시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으로 ‘쿠봇’이 도입됐다”라고 밝혔다.

‘쿠봇’의 장점은 △쉬운 접근성 △빠르고 정확한 정보 △실시간 시스템이다. 방 입학사정관은 “24시간 실시간으로 운영되는 ‘쿠봇’은 채팅 메신저의 형태로 운영돼 전화나 방문상담에 비해 제약이 적기 때문에 많은 분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를 표했다. 덧붙여, “‘쿠봇’이 건국대학교에 입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쿠봇’은 우리 대학 입학처 홈페이지 오른쪽 하단에서 접할 수 있으며, PC와 모바일 모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쿠봇’의 첫 화면에는 △입학전형 안내영상 △면접평가 정보안내 △KU전공 가이드북 △입학정보 QnA △서류관련 양식다운 등 14개의 기본적인 버튼이 있다. 14개의 버튼은 관련 사이트나 PDF 자료로 연결돼, 수험생들이 자주 질문하거나 필수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제공하고 있다.

김민영 기자  mymarcia1110@konkuk.ac.kr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건국대학교 건대신문사
05029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120 건국대학교 학생회관 5층 건대신문사
대표전화 : 02-450-3913  |  팩스 : 02-457-3963  |  창간년월일: 1955년 7월 16일  |  센터장 : 김동규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동규
Copyright © 2020 건대신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