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11월에 진행되는 2021학년도 △총학생회 △단과대학 학생회 △학과 학생회 △자치기구의 선거 유세 및 투표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추천인 서명 또한 온라인으로 대체되며, 전 단위의 대면 선거 유세를 금지한다. 추천서 홍보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추천서 홍보에 있어서, 예비후보자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중선관위)에서 승인한 문자, 이미지만 학과 및 학년별 채팅방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단, 추천서 홍보를 위해 단체 채팅방을 개설하는 행위는 금지한다.

2020학년도 하반기 정기 전체학생대표자회의에서 의결된 “2021학년도 학생회 선거의 추천인 수 하향 조정”에 따라 △총학생회 최소 추천인 수 250명 최대 500명 △공과대 학생회 최소 추천인 수 100명 최대 200명 △경영대학·문과대학·사회과학대학·상허생명과학대학·예술디자인대학·KU융합과학기술원 최소 추천인 수 50명 최대 100명 등으로 조정됐다. 각 단위별로 조정된 최소 추천인 수를 후보자 추천 기간 내에 채우지 못하면, 후보자로 등록이 불가하다. 추천인 상한선 이상으로 추천받는 경우, 각 단위의 선거관리위원회는 온라인 추천서 폼을 즉시 종료해야 한다. 또한, 추천인 상한선 이상의 추천인은 추천인 수에 포함되지 않는다.

온라인 투표는 11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문자 또는 웹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각 선거의 개표키는 2개로, 중선관위장과 각 단위의 선거관리위원장이 설정한다. 단, 과(학부) 선거의 개표키는 단과대학 선거관리위원장이 대신 설정하고 개표 시에도 대신한다. 더불어, 개표 장소에는 △중선관위 △개표키를 입력해야 하는 선거관리위원장 △중선관위가 개표방송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한 인물에 한해서만 출입 가능하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