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23일 AI역량검사 채용트렌드 특강도 열려

AI역량검사 실시 안내 / 출처·건국대학교 위인전 홈페이지

우리 대학 취업지원센터가 11월 16일부터 오는 12월 6일까지 우리 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AI역량검사 무료 체험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AI역량검사 체험 사업은 1,000여 개 이상의 대기업에서 채택하는 마이다스인의 기업체 입사시험과 동일한 버전이며 학생용 결과지도 제공된다.

취업지원센터 김영달 팀장은 AI역량검사에 대해 “최근 대기업과 공기업을 위주로 AI면접 도입 붐이 불면서 그간 AI면접이 지니는 공정성과 신뢰성에 대한 문제점을 보완해 ‘AI역량검사’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등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이제까지는 실제 기업체가 채택한 AI역량검사 모듈을 접할 수도, 그렇다고 응시 후 기업체로부터 피드백도 받을 수도 없어 답답할 수 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한편, 무료 AI역량검사에 앞서 마이다스인 담당자를 초청해 AI역량검사 채용 트랜드와 프로세스 등을 안내하는 특강도 지난달 18일과 23일에 진행됐다. 지난 23일 특강에 참여한 우소미(사과대·경제19) 학우는 “작년부터 AI를 통한 면접사례가 증가했고 주변을 통해 AI 면접 얘기를 많이 접했다”며, “단순히 AI면접 강의에 대한 홍보만이 아닌 우리가 발전해가는 기계와의 면접에 어떻게 임해야 하고 준비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계기가 돼 만족스러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우리는 어제를 후회하고 내일을 기대하지만, 언제나 오늘을 살아간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