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복지처 취업지원실에서는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2003 하반기 취업준비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종합강의동 원격강의실에서 채용설명회, 취업특강, 직무적성·인성검사가 진행되고 학생회관 2층 대청마루 내 인터넷 까페에서는 전자이력서 등록 및 취업 준비서류, 사진 무료 스캔 행사가 진행된다.

채용설명회에서는 삼성, 대우, LG, 롯데 등 다방면 대표 기업의 인사 담당자가 나와 자기 기업을 소개하고 그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상에 대해 말해 준다. 취업특강은 ‘2003년 하반기 채용동향’, ‘효과적인 취업준비 요령’, ‘여학생을 위한 취업준비 요령’이란 주제로 총 3강좌가 열린다. 취업지원실 권용석 선생은 “취업에 관한 다양한 특강과 채용 박람회에 빠지지 말고 참여해 각 기업의 채용 성격과 채용 정보를 수시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취업지원실은 2003년도 ‘언론사 취업준비반’을 모집한다. 내달 17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하는 ‘언론사 취업준비반’은 20명 내외로 구성되며 일정 자격을 갖춰야 지원할 수 있다. 권용석 선생은 “효과적인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언론사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했다.

자세한 사항은 취업지원실 홈페이지(www.konkuk.ac.kr/~job)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