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벌을 지켜내기 위해 뭉쳤다! 장안벌 광‘牛’ 상륙작전을 막아낼 우리는 牛公특공대~!
 牛公이 광‘牛’를 먹게 되면 자칫 뇌에 송송 구멍 탁! 허나 牛公의 본거지 ‘학관식당’본부가 뚫리면 牛公은 갈 곳 없네. 牛公특공대, ‘미국 소 반대’운동 통해 愚官에게 ‘원산지 표기’ 무기를 얻어내서 장안벌 지켜내자!
 牛公은 광‘牛’ 싫어! 학관 식당에 <미국산 쇠고기 금지!> 그리고 牛公을 위해 <원산지 표기>를 부탁해~
 
 ○…‘어른’신의 비밀상자. 안에는 뭐가 들어있을까? 호기심을 느낀 ‘초딩’판도라는 상자를 열어버리네요!
 상자 안에서는 ‘인터넷 성인영상’이 쏟아져 나와 ‘초등학교 집단성폭행’이라는 재앙이 일어나고. 상처 받은 판도라, 충격 받은 신들! 그러나 뒤늦은 수습과 쉬쉬하려는 신들 때문에 판도라의 상처만 더 커지고.
 음란물에 얼룩진 초등학생들의 집단성폭행사고. 어른들은 숨기지 말고 사랑으로 사고예방과 치유에 힘써야 해요!
 
○…5월 1일에는 노동자들이 만드는 ‘노동절’ 불꽃놀이가 있어요. ‘불합리한 노동구조 개선’ 불꽃이 펑펑 터지네요.
 불꽃 터지는 소리가 시끄러울 법도 한데, 牛公은 잘 모르고 있네요. 하지만 미래엔 牛公 역시 불꽃놀이에 참가할 ‘노동자’란 것! 그러니 ‘노동자’도 ‘노동절’도 牛公이 관심을 가져야 할 불꽃인거죠.
 불합리한 노동구조, 미래엔 牛公이 당할 수 있어요. 지금부터 관심을 갖고 노동구조를 합리적으로 바꿔나가요!

○…오늘도 장안벌의 ‘노인정’ 주유소는 오랜 ‘학습’ 운행에 지친 牛公자동차에게 활기를 충전해주네요~
 ‘도서관’ 고속도로에서 열심히 달린 牛公자동차. 혼잡한 주유소에서 그의 휴식을 방해하는 寓公자동차! 니코틴을 충전하면서 담배꽁초를 버리고 침을 뱉기가 일쑤. 자욱한 연기는 눈살을 찌푸리게 하네요.
 흡연하는 寓公! 도서관 노인정은 牛公이 휴식을 취하는 공공장소. 비흡연자들을 배려해주세요~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