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학생회(회장=홍장호 축산대·축경4)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아래 중선관위)를 구성, 본격적인 2004년도 학생회선거 준비에 들어갔다. 총학생회장이 추천하는 3인, 동아리연합회(아래 동연)장이 추천하는 1인, 각 단과대 학생회장이 추천하는 1인이 모여 구성된 중선관위는 선거에 관한 제반업무(후보 등록 및 선거관리)를 담당한다.

총(정·부)학생회장 선거에는 총학생회장 5학기, 부총학생회장 4학기 이상의 등록을 필한 재학생이 우리대학 재학생 500명 이상의 추천을 받아야 후보로 등록이 가능하다. 총여학생(정·부)회장과 동연(정·부)회장 후보도 4학기 이상의 등록을 필해야 한다. 총여학생(정·부)회장 후보는 여자 재학생 100명 이상, 동연(정·부)회장 후보는 동연 소속 동아리 재학생 회원 100명 이상의 추천을 받은 재학생이어야 한다. 단과대 학생(정·부)회장 후보 자격조건도 위와 동일하며, 소속 단과대 재학생 100명 이상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총(정·부)학생회장 후보 등록은 다음 달 11일 늦은 6시 총학 회의실에서 이뤄지며, 선거일은 다음 달 26, 27일이다.

중선관위 정유경(생환대·원예4) 위원장은 “단과대 후보등록 기간은 단위마다 다르지만 선거일은 총(정·부)학생회장 선거일과 맞추도록 각 단위 학생회장들과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정위원장은 “선거에 불참하는 것은 다른 학우들의 표를 무시하는 일”이라며 “투표율을 높이기 위해 선거참여 캠페인을 구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선관위는 앞으로 정기적인 모임을 갖고 중선관위 업무에 대한 논의를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