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내 사이트 정리, 영문 홈페이지 개편 눈길

우리대학 홈페이지가 빠르면 이달 말, 늦어도 6~7월 안으로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으로 찾아온다. 작년 12월부터 시작된 우리대학의 홈페이지 개편이 곧 완료될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우리대학 홈페이지(http://www.konkuk.ac.kr) 첫 화면 상단에는 2009년 홈페이지 개편을 알리는 문구가 게재돼 있으며, 이 문구를 클릭하면 개편된 홈페이지를 일부분 미리 만나 볼 수 있도록 돼있다.

이번 개편작업은 단순한 디자인 변화를 넘어 그동안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던 학내 사이트 정리와 이용자의 편의 보장에 중점을 두고 있다. 개편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정보통신처 정보전략팀 김상길 선생은 “홈페이지 전면에 걸쳐 검색기능을 강화할 것이며,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이 주로 이용하는 입학처 사이트의 콘텐츠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홈페이지에서 주목할 것은 바로 영문홈페이지 개편과 중국어 홈페이지, 스페인어 홈페이지, 시각장애인 홈페이지 신설이다. 개설된 이후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비난을 받아온 영문 홈페이지도 이번 개편을 통해 내실 있게 운영될 예정이다. 우리대학에 재학 중인 중국인 유학생들과 우리대학에 관심 있는 중국인들을 위해 중국어 홈페이지를 신설했다고 한다. 중국어 홈페이지는 일부 윤곽을 선보였다. 아직 공개되진 않았지만 유럽 지역 학생들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스페인 홈페이지를 신설할 계획이다.

또한 시각장애인들을 배려하기 위해 마우스 커서를 홈페이지의 각 메뉴 위에 올려놓으면 음성 설명을 지원하도록 한 시각장애인 홈페이지도 생길 예정이다. 이외에도 개편된 홈페이지의 캠퍼스 맵에는 교통편 안내와 각 건물 소개가 추가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김상길 선생은 “오는 15일 개교기념일에 메인페이지가 완성되어 시범적으로 개통될 것”이라고 말했다.

힘들때 딱 한걸음만 더.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