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장학복지팀에서 교육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성적향상정도에 따라 장학금을 지급하는 ‘STEP-UP!(스텝업)’ 장학금을 신설했다. 이와 함께 명예장학제도를 신설하여 형편이 어려운 학우들에게 장학금 수혜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텝업 장학금은 직전학기 평점이 3.0이상, 이수학점이 15학점 이상일 경우 신청가능하다. 지원자 중 해당 학기 평점이 3.5이상이면서 직전학기에 비해 평점향상정도가 뛰어난 학우 180명이 스텝업 장학금 대상자로 선발된다. 선발된 180명에게는 2학기 성적 확정 직후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성적 향상 정도에 따라 상위 60명에게 1인당 200만원, 차 상위 60명에게 1인당 150만원, 하위 60명에게 1인당 100만원의 장학금이 차등 지급된다. 스텝업 장학금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이달 26일부터 30일까지 장학복지팀으로 스텝업 장학금 신청서를 직접 제출해야 한다.

스텝업 장학금과 더불어 운영되는 명예장학제도는 장학금을 수여받을 예정인 학우가 형편이 어려운 타 학우를 직접 도울 수 있도록 스텝업 장학금을 양도하는 제도이다. 학교에서는 장학금을 베푼 학우에게 표창장을 수여한다.

장학복지팀은 “스텝업 장학금을 통해 성적이 낮은 학생들에게 장학금 혜택을 받을 기회를 제공하므로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도전정신을 키워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최승하(정치대ㆍ정치학부1) 학우는 “공부를 열심히 하는 학우를 대상으로 혜택을 주는 것 같아 좋다”고 밝혔다. 반면 임동훈(상경대ㆍ응용통계2) 학우는 “직전학기 평점 3.0이상인 학우만 신청 할 수 있어 조건이 다소 까다로운 것 같다”며 “지원 자격을 더 폭넓게 선정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