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신청시 주의할 점!

하나. 날짜와 시간을 확실히 확인하고 기억해 두어야 해요. 12학번 새내기들은 2월 24일 금요일 9시 30분부터 시작하니 미리 준비하세요.
둘. 시간표를 짤 때 대학과 학과별로 자신의 한도학점을 확인하고 그에 맞게 시간표를 만들어요.

 

대학/학과

수강신청 한도학점

문과대학 정치대학 상경대학 경영대학 본부대학(국제학부, 신산업융합학과)

17학점

이과대학 건축대학(주거환경전공) 공과대학 정보통신대학 동물생명과학대학 생명환경과학대학 예술문화대학 본부대학(특성화학부, 자율전공학부)

18학점

건축대학(주거환경전공 제외) 사범대학

19학점

수의과대학

24학점

 

셋. 시간표를 짤 때는 종합강의시간표를 참고하세요.(건국대학교 홈페이지 우측 상단 메뉴의 학사안내-수업-종합강의시간표 클릭) 또한 수강신청 시뮬레이션인 암고나매잌KU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편해요. 이 프로그램은 건이네(http://www.kunine.net)에 가면 다운받을 수 있어요.
넷. 시간표를 짤 때는 수강신청에 실패할 경우를 대비해 두 번째, 세 번째 시간표를 준비하세요.
다섯. 우리대학 수강신청 페이지는 동시접속이 가능하므로 친구들이나 가족들에게 부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여섯. 우리 대학은 넓어서 연강일 경우, 거리도 고려해야 해요. 거리가 먼 강의동 간의 연강이면 매주 지각을 할 수도 있어요.

생소한 어휘설명
수강 신청 시 이수구분에는 전필, 전선 등 이전에는 보지 못한 단어들을 볼 수 있어요. 이수구분 선택할 때 알아두면 좋아요.

 

전필

전선

전기

지교

일선

교직

기교

핵교

일교

전공필수

전공선택

전공기초

지정교양

일반선택

교직

기본교양

핵심교양

일반교양

 

e-러닝 교과목은 강의시간 모두를 온라인(사이버) 강의로 진행해요

B-러닝 교과목은 온라인(사이버)과 오프라인(강의실) 수업을 병행하거나, 보조학습을 위한 강의 콘텐츠 및 온라인 학습활동을 진행하는 교과목을 의미해요.(학습사이트 http://ecampus.konkuk.ac.kr)

학사경고는 학업성적이 열등하여 이전 학기 학업성적이 평균평점 2.0미만인자 또는 등록 후 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학우에게 내리는 조치에요. 직전학기 학사 경고자에 대해서는 기록이 남고 다음 학기에 수강한도학점이 2학점 줄어들어요.

추가학점은 직전학기에 15학점 이상 이수하고 평점평균이 3.7 이상인 학우가 받을 수 있어요. 추가학점을 받으면 한도학점에 3학점을 더 신청할 수 있어요.

학점이월제는 해당 학년도 1학기에 학기당 수강신청기준학점 중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수강하지 못한 학점을 2학기에 이월하여 수강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에요.

교양과목최저이수 학점수

우리 대학에는 졸업 이전에 꼭 들어야 하는 교양과목의 최저이수 학점이 정해져 있어요. 1학년 때부터 학점 수를 고려하면 좋겠죠?

기초교양은 4학점(6시간)을 들어야 해요. 기초교양의 과목으로는 ㅿ교양영어1 ㅿ비판적 사고와 토론 ㅿ창의적 사고와 토론 ㅿ학문적 글쓰기가 있어요. 교양영어1은 필수과목이에요. 단, 정규 TOEIC 700점(정규 TOEFL iBT 75점) 이상의 공인영어 성적을 제출하면 면제받을 수 있어요. 그 학점으로는 글쓰기영역, 핵심교양 영역, 또는 일반교양 영역의 과목들 중 원하는 과목을 들어 부족한 부분을 충족할 수 있어요. 교양영어2는 선택과목으로 바뀌어 신입생들은 듣지 않아도 괜찮아요.

핵심교양은 6개영역 가운데 자신의 전공 이외의 3개영역에서 한 과목 이상씩 들어야 해요. 제2외국어영역을 선택한 경우는 총 8학점(9시간), 제2외국어영역을 선택하지 않은 경우는 총 9학점(9시간) 이수가 필요해요.(각 3학점-3시간. 단, 제2외국어영역 2학점-3시간)

 

인문과학영역

한국문학의이해 동서양문학비교 언어의세계 한국사 동양문명사 서양문명사 철학의이해 윤리학입문

사회과학영역

경영학입문 경제학입문 국제무역학입문 법학입문 행정학입문

자연과학영역

과학의원리 생명과학과윤리 심리학입문 과학사 미래사회표준

문화예술영역

영화와공연예술의이해 미술의이해 음악의이해 디자인의이해

기술융합영역

산업기술사 창의적문제해결 공학기술과경영

제2외국어영역

초급중국어 초급일본어 초급스페인어 초급프랑스어 초급도이치어

 

일반교양은 2학점(2시간)으로 필수사항은 없어요.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