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취업지원팀에서 ‘2012 진로취업가이드’를 발행했다. 이 책은 취업지원팀 소개와 우리대학 학우들의 취업계획 수립을 위한 3 STEP(△1 STEP 진로 찾기 △2 STEP 자기 계발 및 취업 역량 강화 △3 STEP 취업 준비 및 경쟁력 강화)으로 구성돼있다. 이전에도 저학년용 진로가이드와 고학년용 취업가이드로 나눠 모든 학우들에게 배포했었지만 이번에는 내용 업데이트와 함께 합본해 발행했다.

책은 면접과 자기소개, 직무적성검사 등의 노하우가 많은 취업포탈 ‘엘리트 코리아’와 협력해 제작됐다. 취업지원팀 김종필 팀장은 “적어도 1, 2학년 때에는 자신이 사회에 나가서 어떤 기여를 할 것이며, 경제활동을 어떻게 해 나갈 것인지 고민을 해야 한다”며 “그 때문에 2학년 학우들에게 이 책을 배포했고 이를 계기로 진로에 대한 생각을 한번이라도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했다.

저학년의 경우 자신의 과에서는 어떤 직무를 살려야 취업이 가능한지 소개하는 학과별 직무 분석, 업종별 자격증, 자기 분석 파트를 참고해 진로 선택에 활용할 수 있다. 또 고학년을 위해 자기소개서와 면접, 인적성검사에 대한 내용을 알기 쉽게 정리해 놨다. 그 외 스펙을 올릴 수 있는 어학능력시험, 봉사활동, 어학연수 등에 관한 내용도 자세히 소개돼 있다.

김 팀장은 학우들에게 “‘어떻게든 되겠지’하며 고민을 하지 않는 학생들이 많은데 취업준비에 있어 적기를 놓치면 훨씬 많은 노력과 비용이 필요하게 된다”고 말했다. 또 “자기 삶에 대한 책임과 명확한 인식을 갖고, 내가 어떻게 살지 진지하게 생각해봐야 한다”며 “대학 4년을 치열함으로 살아가며 이 시대가 원하는 것도 함께 고민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외의 더 많은 정보는 취업지원팀 학생경력개발홈페이지(job.konkuk.ac.kr)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2012 진로취업가이드’는 학생회관 2층 취업지원팀에서 받아볼 수 있다. 
화이팅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