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올빼미형 인간 탈출기(1)
김경민 | 승인 2003.12.01 00:00

우연히 룸메이트의 소개로 알게된 『아침형 인간』 이라는 책은 우리가 잃어버린 아침 시간을 십분 활용함으로써 하루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책이다. 이제껏 수없이 들어온 아침 시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그에 반하는 내 생활의 철저한 대립 사이에서 나는 선뜻 이 책을 집어들게 되었다.

아침형 인간은 의사인 작가의 과학적인 연구에 근거해서 우리에게 가장 적합한 수면 시간과 아침형 인간으로 변화하기 위한 단계별 지침 그리고 아침 시간의 중요성에 관해서 언급하고 있다. 한줄 한줄 읽으면서 ‘아, 그래..맞아..’계속 고개를 끄덕이게 되었고 책 내용 모두를 당장 실천할 수는 없지만 우선 조금씩 나의 흐트러진 수면 시간을 조정해야겠다는 욕심이 생겨났다. 아무리 밤이 즐거워도 아침과 바꾸지 말라는 책의 내용이 내 생활에 가장 절실한 말로 와 닿았고 아침시간이 주는 효용과 많은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는 무척이나 설득력 있게 다가왔다.

이 책을 통해 나는 내 의지력을 더욱 확고히 하게 되었고 하루가 힘들수록 일찍 일어나라는 글귀를 가슴에 새기고 요즘은 매일같이 아침형 인간이 되기 위해 부단히 연습중이다. 아직은 거듭되는 시행착오가 계속되는 중인지만 언젠가 긴 겨울이 지나면 나는 내 잃어버린 아침시간을 찾게 되기를 간절히 희망한다.

김경민(경영대·경영3)

김경민  kkpress@hanmail.net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건국대학교 건대신문사
05029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120 건국대학교 학생회관 5층 건대신문사
대표전화 : 02-450-3913  |  팩스 : 02-457-3963  |  창간년월일: 1955년 7월 16일  |  센터장 : 김동규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동규
Copyright © 2019 건대신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