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은 오는 6월 24일부터 7월 22일까지 한달간 참가비 전액이 장학금으로 지원되는 ‘KU-PSU(Pacific State University) 단기연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글로컬 협력처 김주권 처장은 “국제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지닌 인재육성을 위한 것”이라며“미국 LA 소재 건국대학교 분교인 PSU에서 언어연수 및 문화체험을 하고 계절학기 학점도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KU-PSU 단기연수 프로그램’은 어학성적이나 학업성적 중심의 해외연수 장학생 선발과 달리 경제적 여건이 여의치 않은 학생들에게 제공된다. 글로컬협력처 국제교류팀 선발 공고에는 ‘선발된 학생들은 상대교 등록금, 왕복 항공료, 숙박비 등 600여 만원을 국제화 장학금으로 받는다’고 명시돼있다. 이들은 현지 연수 기간 동안 오전에는 영어연수를 받고, 오후에는 문화체험을 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 계층 또는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1유형 지급 완료된 자 △파견 시 1~7학기 수료한 재학생 △재학기간 총 평점평균 3.0/4.5 이상(단 신입생은 제외) 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1928년 설립된 미국 PSU는 경영ㆍ경제ㆍ회계학에 특화된 대학으로 우리대학이 1988년부터 PSU의 경영에 참여하고 있어 우리대학의 해외 캠퍼스로 본격 육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