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우리대학 학생상담센터에서 2학기 또래상담자를 모집한다. 또래상담자는 대학생활적응, 대인관계, 가정생활 등에 어려움을 가진 학우들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한다. 8월 중 2번의 또래상담자 양성교육을 받은 후 △1:1 상담 △그룹수퍼비전(월1회) △또래상담자캠페인 △상담센터 홍보 및 행사 참여 등의 활동을 한다.

한편 지원자 중에서도 봉사활동 다경험자, 또래상담, 멘토링 유경험자에게 가산점이 부여된다. 다만 학교생활에 적응중인 1학년이나 졸업, 취업을 앞둔 4학년, 편입생과 휴학생은 신청이 불가능하다. 또 학교생활 성실도를 파악하기 위해 학점을 평가기준에 포함하며, 학기별 5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기 때문에 가계상황을 참고한다.

신청서는 우리대학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작성해 산학협동관 1층 학생상담센터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 합격생에 한해 오는 6월 5일 면접을 진행하며 6월 11일에 센터홈페이지를 통해 최종합격자가 발표된다.

최종합격자는 9월 1일부터 활동을 시작하며, 총 20회 이상의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하지만 활동이 저조할 시 수료증과 장학금을 지급하지 않는다. 자세한 사항은 학생상담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상담센터(450-3019)로 직접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