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3일부터 5일 늦은 5시 30분까지 울릉도ㆍ독도 역사탐방단 서류접수를 받는다. 지원자는 역사탐방단 참가신청서를 학생회관 1층에 위치한 부스에서 접수하면 된다. 이후 6월 7일, 학생회관 1층에서 총학생회가 공개추첨 방식으로 역사탐방단 8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사람은 참가비 7만원을 부담해야 한다.

선발된 역사탐방단은 7월 24일부터 27일까지 3박 4일간 국토 최동단 울릉도와 독도를 직접 방문해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임을 재확인하고 안보의식 및 역사의식을 고취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울릉도와 독도의 환경 및 생태계를 체험함으로써 독도가 가진 환경적, 경제적 가치를 이해하고 이를 통해 독도 보존 및 관리 정책의 시사점에 대해 알아본다.

우리대학 재학생 중 1학기 이상 7학기 이하 등록을 필한 재학생이라면 누구든지 신청 가능하다. 예외적으로 수의과대학 재학생은 1학기 이상 11학기 이하 등록을 필한 재학생까지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올해 △1학기 교환학생 △하계 PAS(태평양아시아협회) 해외봉사단 △하계 한국대학봉사협의회 해외봉사단 △KU 뉴프론티어 및 Dr.정 해외탐방프로그램 등 대학에서 주관하는 올해 타 해외파견 프로그램에 선발된 사람은 제외된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