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융ㆍ복합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우리대학 대학원 신기술 융합학과 및 글로벌융합대학 자율전공학부가 주최하고 대학원, 글로벌융합대학, Social Eco-Tech 연구소가 후원하는 ‘제3회 융ㆍ복합 아이디어 공모전’이 실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기술융합 및 문화ㆍ사회 통섭아이디어공모’이고 구체적으로 ‘사회 및 자연 생태기반 융ㆍ복합 아이디어’와 ‘기술 및 문화ㆍ사회의 융ㆍ복합 아이디어’분야를 공모한다.

응모작 제출기간은 오는 14일까지이며 제출일 기준 모든 학부생이 응모 가능하며 3인까지 공동연구가 가능하다. 최초 서류심사로 이뤄지며 이는 연구목표와 선행연구조사, 연구방법과 파급효과 및 참고문헌이 첨부된 3쪽~5쪽의 자유 형식 아이디어 제안서로 심사한다. 이후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10팀을 선발한다.

산학협동관 810호, 대학원 신기술융합학과에서 응모를 받고 있으면 02-2049-6031로 문의가 가능하다.

 

 

제13회 건국대학교 전국 벤처 창업 경진 대회

 

우리대학 벤처창업지원센터와 일반대학원 벤처전문기술학과 및 글로벌융합대학 신산업융합학과가 주관하고 우리대학이 개최하는 ‘제13회 건국대학교 전국 벤처 창업 경진대회’개 개최된다. 본 대회는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과 사업화 지원을 통해 벤처창업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들의 창업기회를 확대하고자 개최됐다.

참가자격은 휴학생을 포함한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며 개인 또는 팀별로 참가가 가능하다. 대회 분야는 기계, 재료, 전기ㆍ전자, 정보ㆍ통신, 화공ㆍ섬유, 생명ㆍ식품, 환경ㆍ에너지, 공예ㆍ디자인 등이고 기타 기술창업관련 전 분야에 걸친다. 참가서류는 오는 11월 13일까지 교부되고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 원본 1부, 사본 6부를 우리대학 벤처창업지원센터에 제출해야 한다. 계획서 양식은 우리대학 벤처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kkubi.ac.kr)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문의처는 02-450-3138. 벤처창업지원센터 행정실이다.

 

2013년 동계 단기 27기 한국청년 해외봉사단 모집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대사협)에서 이번 겨울 해외봉사에 참여할 27기 한국청년해외봉사단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현재 학부재학생으로 1학년 1학기, 졸업학기, 대학원생, 휴학생은 참가 불가능하다. 한편, 졸업직전학기 재학생들은 봉사시간 동안 인턴 및 취업활동계획이 없는 자에 한해 참가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4일 17시까지이며 제1학생회관 2층 장학복지팀에 직접 방문해 참가지원서를 제출해야한다. 대사협 홈페이지에서 참가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이를 출력한 뒤 성적증명서와 본인의 각종 증명서나 인증서, 자격증을 같이 제출할 수 있다.

지원자는 대사협 해외봉사단으로 파견된 일이 없어야 하며 전체학기 평점이 3.0 이상이어야 한다. 또 국내외 전체일정에 모두 참여가 가능해야한다. 기타 자세항 사항은 대사협 해외봉사팀, 02-6393-5342~3으로 문의할 수 있으며 혹은 우리대학 장학복지팀 02-450-3211,2에서도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