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학년도 동계 계절수업 예비신청
오는 25일 이른 9시 30분부터 31일 늦은 4시까지 동계계절수업 예비신청을 실시한다. 이번 예비신청은 계절수업 교과목에 대한 수요를 파악하고 대상 교과목을 선정하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 따라서 정규학기예비신청과는 다르게 수강바구니제도가 적용되지 않아 예비수강신청자도 본수강신청날짜에 맞춰 별도로 진행해야한다. 신청한도는 6학점이고 대상과목은 2013학년도 요람의 각 학년 2학기에 개설된 교양, 교직, 전공과목에 한한다. 다만 실험과목이나 군사학, 수의대, 1학점, 취업관련 교과목은 신청할 수 없다. 이번 예비신청에 10명 이상 신청한 과목은 본수강신청 대상과목으로 지정되며 본 수강신청에서 최종등록 수강생이 15명을 넘는다면 최종적으로 개설될 예정이다.

계절수업 예비신청은 수강신청 홈페이지 (http://kupis.konkuk.ac.kr/sugang)에서 진행할 수 있다.


2013학년도 교직과정 설명회 개최
교무처에서 오는 28일 늦은 6시부터 ‘2013학년도 교직과정 설명회’를 법과대학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설명회 내용은 교직신청, 교직선발 및 이수방법 등 교원자격증과 관련한 사항으로 이뤄지며 첫 시간은 교직이수 2학년, 교직과정 이수방법에 대한 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두 번째 시간에는 3, 4학년 교직과정 이수자를 대상으로 교직과정 이수 상담 및 교직 사정이 진행될 계획이다. 단 이는‘취득학점 확인원’을 출력해 온 학우들에 한해 가능하다. 또 2013학년도 교직과정 선발자에게 해당내용과 관련된 책자가 배부될 예정이다.


이번 학기 취득학점포기 2차신청 안내
오는 11월 4일 이른 9시 30분부터 5일 늦은 16시까지2학기 취득학점포기 2차신청이 진행된다. 우리대학 종합정보시스템(포탈)에서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대상은 5학기 이상 수료자다. 문과계열 단과대는 최대 17학점의 취득학점 포기가 가능하고 이공계열 단과대학은 18학점, 주거환경전공을 제외한 건축대학 나머지 학과들과 사범대는 19학점까지 포기 신청이 가능하다. 단 수의과대학 학우들은 24학점까지 포기신청이 가능하지만 포탈에서 불가능하다. 수의과대학 학우들은 ‘취득학점포기원’양식을 작성해, 해당 전공 주임교수와 상담 후 단과대 행정실로 제출해야한다.

신청삭제결과는 신청종료시점 이후 전체성적에서 일괄적으로 삭제되며 종료일인 5일 이튿날부터 본인 포탈전체성적조회에서 확인 가능하다. 단 취득학점을 포기하고 적용시점까지 휴학이 불가하다. 또 미졸학점으로 학기연장을 하는 학우들은 취득학점포기가 가능하지만 논문미제출인 경우엔 제외된다.
 

2013 전국 대학생 창조앱 아이디어 공모전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애플리케이션(앱)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총상금 1천만원규모의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타임스가 주관하며, 우리대학과 민병철교육그룹, ㄜ카카오와 특허법인 한벗이 후원한다. 디지털타임스는 우수한 앱 아이디어에 대한 시상은 물론 사업화가 가능하도록 개발ㆍ유통ㆍ특허권 등의 과정을 지원 할 계획이다. 공모주제는 ‘생활속에서 사용 가능한 창의적인 모바일 앱 아이디어’이며 학부생과 대학원생 모두 지원 할 수 있다.

예선 접수는 오는 25일까지이며 500자 이내의 아이디어 요약본을 제출해야한다. 공모전 홈페이지(www.app-gongmo.dt.co.kr)에서 접수가 가능하며 공모전 운영사무국 02-3701-5698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