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방학은 삿포로대학에서!
국제협력처에서 오는 16일 늦은 3시까지 2014년 동계방학 삿포로학원대학 단기교류프로그램 참가를 받는다. 1학기에서 7학기 재학생이며 학점평균이 2.5이상(4.5만점기준)인 학우라면 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일본어능력시험(JLPT) 4급 이상의 어학능력을 갖춘 학우는 선발에 유리하다.
선발된 학우는 다음해 1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훗카이도지역 체험학습과 삿포로대학 버디와 함께하는 시내견학을 하게 되며 12월 22일에서 28일까지 우리대학을 방문하는 삿포로학원대학 학생들의 버디로서 1주일 동안 국제교류팀 주관 탐방 및 문화체험 등에도 무료로 참여하게 된다. 항공료와 숙박비, 개인경비를 제외한 교통비, 식비 등의 비용은 삿포로대학에서 지원한다.
자세한 문의는 국제협력처 국제교류팀(02-2049-6203)으로 연락하거나 우리대학 홈페이지(www.konkuk.ac.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발표공포증에서 탈출하기
교수학습지원센터는 13일, 28일 각각‘PT코칭과 발표기법’, ‘전반적인 발표기법’에 대한 강의를 연다.
학부생이라면 누구든지 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 왼쪽하단의 학생워크숍신청에서 신청할 수 있고 모든 강의는 상허기념도서관 602호에서 진행된다. 발표능력향상을 통한 자신감과 성적향상을 목표로 하며 점심시간에 진행되는 강의는 간단한 점심이 제공된다.

11월 도서관 정보교육
상허기념도서관 학술정보팀에서 11월도서관 학술정보이용교육을 실시한다. 도서관 이용교육 및 검색방법에 관한 간단한 기본교육부터 국내 및 해외 학술 데이터베이스(DB)이용방법과 검색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심화교육이 준비되어있다. 이외에도 논문검색프로그램인 SCOPUS, Mendeley, Refworks 등의 사용법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으며 대학원생을 위한 학생정보교육은 별도로 진행된다.
또한, 8명 이상의 신청자가 있는 학과의 경우 찾아가는 도서관 교육을 신청해 목적에 맞는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신청은 해당 교육일 1일 전까지 도서관 홈페이지>연구학습지원>학술정보교육신청> 개별교육신청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과 교육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학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도서관 학술정보개발팀(450-3868)으로 문의하면 된다.

우수인재모여라~2015 관정 국내대학 장학생 선발!
오는 20일까지 관정 국내대학 장학생선발 신청이 이루어진다.
지원 자격은 대한민국 국적 보유자로서 △대한민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자 △재단이 지원하는 대학 총장의 추천을 받은 자 △2015학년도 5학기 등록을 예정하고 있는 자 △학부 1학기에서 3학기 평균평점이 4.0(4.5만점) 이상인 자△2015년 기준 만 24세 이하(1991년 1월 1일 이후 출생)인 자이며 편입생은 지원할 수 없다.
선발된 장학생은 학기 당 550만원으로 총 4학기 2천 200만원을 지원받는다. 제 출 서 류 는 우 리 대 학 홈 페 이 지(http://www.konkuk.ac.kr)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해당서류는 제1학생회관 2층 장학복지팀에 제출하면 된다.

우리가 만드는 강연, 쿨하우스 릴레이강연!
△기숙사생 △기숙사 선배 △기숙사생 학부모가 강연 하는 ‘쿨하우스 릴레이강연’ 참관 신청이 오는 11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쿨하우스 릴레이 강연은 기숙사생뿐만 아니라 우리대학 학우라면 참관 신청을 할 수 있다. 기숙사생의 경우 출석 시 상점 1점이 부여된다.
신청서는 쿨하우스 홈페이지(http://kulhouse.konkuk.ac.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이메일(kulhouse5000@gmail.com) 혹은 쿨하우스 행정실을 방문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사전신청 없이 특강 당일 참관이 가능하지만, 사전신청으로 수강인원이 모두 채워졌을 경우 당일 참관이 어려울 수도 있다.

짝짝짝, 환경공학 학생팀 환경지식탐험대 최우수상 수상!
우리대학 환경공학과 학생팀이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한 ‘2014 환경지식탐험대'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환경공학과 △우현태 △장원근 △박다솜 학우로 구성된 ‘엔비유'팀은 지난 5개월 동안 환경지식탐험대로 활동하며 우수한 리포터 활동과 창의적인 기획아이디어로 최우수상인 환경부장관상을 받았다.
엔비유 팀은 ‘생생통신원'으로 활동하면서 △국회기후변화포럼 △서울에너지드림센터 △국제환경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 △기후변화센터 토크콘서트 ‘기특한 만남' △프리뷰 인 서울 △모의UN총회 생물다양성협약 △국가탄소시장 포럼등에 참석했다. 이를 토대로 활동 보고서를 작성하고, 국가환경정보센터에 이를 게시해 환경 분야를 알렸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