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계명 : 대중교통 익히기

교통의 요지인 우리대학에는 가까운 지하철역이 세 개나 있어요. 건대입구 역에서 건대병원 입구까지는 신호등에 따라 평균 최소 5분 50초부터 최대 12분까지 걸려요.
구의역에서 공대 c동까지는 16분, 어린이대공원에서 청심대까지는 7분이 걸려요. 학교도 좁지 않으니까 수업에 늦지 않고 여유롭게 걸어가고 싶다면 최소 15분 전에는 역에 도착해야 합니다.
 
제 2계명 : KU 시네마테크 상영관 이용하기
 
우리대학 예술디자인대학교 내부 지하1층에 KU시네마테크가 있어요. 독립 예술영화를 상영하며 영화에 방해되는 광고와 예고편을 상영하지 않아요. 게다가 우리대학 학생이면 2000원이 할인되고 같은 KU끼리 맺은 협정으로 고려대학교에 있는 KU시네마트랩에서도 동일하게 할인이 적용된답니다. 공강시간에 넓은 스크린의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양질의 영화를 보는 건 어떨까요?
 
제 3계명 : 교내 편의시설 이용하기
 
학교 내에는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어요. 주요 시설은 다음과 같아요.
 
카페 - 제1학생회관, 상허관, 동생대 레스티오, 산학협동관 레스티오, 예디대 레스티오 (레스티오는 학생증 제시 시 음료수 메뉴 30% 할인)
편의점 - 제1학생회관, 경영대, 도서관, 의학전문대학원
학생식당 - 제1학생회관 1층과 지하1층, 도서관 지하
여자휴게실 - 상허관, 법대, 동생대, 공대, 생환대, 도서관
샤워실 - 제2학생회관, 동생대
 
이밖에 제1학생회관에는 2층 학생지원팀에 보건실이 있고, 우체국, 신한은행, 서점, 미용실, 여행사 등이 있어요. 학생복지위원회도 있으니 필요한 물건을 빌릴 수도 있답니다. 또 새천년관에는 교직원 식당과 사진관, 주말에도 여는 전산실, 건국햄 등이 있어요. 행정관에서는 학교 내에서 유일한 국민은행 ATM이 있고 재학증명서나 성적증명서 같은 행정서류 발급을 받을 수 있어요.
 
제 4계명 : 해외파견 프로그램 살피기
 
외국에서 봉사⋅공부 할수 있는 기회가 많이 마련돼 있어요. 해외탐방 프로그램인 뉴프런티어, 닥터정, 성신의 해외봉사단이 있고 교환학생이나 국제 인턴십이 포함된 해외파견프로그램도 있습니다.
해외파견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은 새내기라면 국제협력처(http://abroad.konkuk.ac.kr/)에 방문해보세요.
 
제 5계명 : 공간대여 신청하기
 
각종 동아리의 소모임이나 행사가 있을 때 공간을 대여할 수 있어요. 자치기구 및 동아리는 제1학생회관의 중강당이나 제2학생회관의 다목적연습실 등을 포털에서 빌릴 수 있고 강의실은 단과대 소속 학생이면 누구라도 각 단과대의 행정실에서 대여할 수 있어요.
 
제 6계명 : 국제학생증 발급하기
 
해외여행을 갈 때는 국제학생증을 발급해두세요!
항공권 혜택이나 교통패스 할인, 여행 명소 입장 할인 등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어요. 국제학생증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학생지원팀에서 발급받을 수 있어요. 가격은 13,000원이며 유효기간은 13개월이에요.
 
제 7계명 : 건대신문 구독하기
 
건대신문을 구독해주세요!
건대신문은 55년에 창간돼 금년으로 60주년이 됩니다. 아카데미즘과 저널리즘의 조화를 통해 대학문화를 선도하는 학내 언론입니다. 2주에 한번 발행하는 건대신문은 각 단과대 및 학교 곳곳에 비치돼 있어요. 학교 행사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유익한,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이 실려 있답니다. 언제나 학우들의 이야기를 기고, 질문, 제보 등을 통해 받고 있어요. 또한 건대신문의 인터넷신문 팝콘(www.popkon.net)을 통해서 중요한 학내 사안과 소식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건대신문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kkpressb)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김남윤 기자 kimny13@konkuk.ac.kr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