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중앙동아리가 무엇인가요? 과 동아리와 다른 것인가요? 
 동아리연합회(동연) 김우희(경영대·경영정보4)회장이 답했습니다. 중앙동아리와 과동아리의 가장 큰 차이점은 구성원의 소속입니다. 과동아리의 경우 단과대 혹은 과 소속 학생들로 구성된 동아리로, 대개 새터에서 모집하며 과학생회와 소통합니다.
 반면, 중앙동아리는 우리대학 학생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어 학내 여러 단과대 사람들로 구성되며 새내기모집주간 혹은 상시 모집합니다. 중앙동아리는 학내 자치기구인 동연 소속으로 활동비와 동아리방도 지원됩니다. 동연은 동아리들의 학생회로, 동아리들의 요구를 학교에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동연 페이스북에 ‘좋아요’를 누르면 각종 중앙동아리 소식도 받아볼 수 있으니 꼭 참여해주세요.

Q. 학복위에서 어떤 물품을 빌릴 수 있나요? 
 학생복지위원회(학복위)는 학우들의 복지를 책임지고 있는 중앙운영기구입니다. 학복위의 강민규(공과대·전기공4) 위원장에 따르면 학복위에서는 △엠프 △마이크 △카트 △프로젝트 빔 △노트북 △폴라로이드 카메라 △절단기 △리드선 △공구함 △재무계산기 △캠코더 등의 물품에 대한 대여사업을 시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부터는 보증금 없이 학생증과 간단한 신청양식을 작성하면 빌릴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늦게 반납하면 연체일수만큼 대여가 불가능하니 꼭 유의해주세요.
 학복위는 자체적으로 복지장학금 제도를 운영하는데, 직접 서류를 접수받고 자체 내규에 따라 평가해 선정한다고 합니다. 학기당 1번씩 총 2번 진행되며 학기 시작 전 방학에 모집해 등록금 고지서에서 감면됩니다. 최대 150만원까지 지급되며 이중 수혜는 불가능합니다. 총 100명의 학우들을 모집하며 작년에는 총 9000만원의 복지 장학금이 학우분들께 지급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학복위에서는 명절 귀향 버스를 저렴한 가격에 운영하고 있으며, 단과대별로 마련된 우산과 행사에 필요한 각종 물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3월 말, 학복위는 학관 앞에 부스를 마련해 학복위가 어떠한 업무를 담당하는 지가 담긴 홍보 메뉴얼을 배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소정의 사은품도 증정된다고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