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까지 1학기 추가등록 마감

 2016학년도 1학기 추가등록이 3월 2일 이른 9시부터 8일 늦은 4시까지 진행된다. 지난 달 23일까지 진행됐던 본 등록에 등록하지 못한 학우들은 이 기간 안에 추가등록을 마쳐야 한다. 등록금 납부 방법은 △가상계좌 납부 △고지서 납부 △삼성카드 납부가 있다. 고지서 납부은 신한은행 또는 국민은행에서만 가능하다. 가상계좌 입금 시에는 예금주가 학생이름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송금인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무관하다. 등록금 납부 확인은 홈페이지의 학사안내에서 증명서발급에 들어가 등록금납부확인서를 출력하면 된다.

영자신문사, 학원방송국 수습부원 모집 

 건대신문과 함께 KU미디어에 소속되어 있는 영자신문사와 학원방송국에서 수습부원을 모집한다.영자신문사(건국불레틴)은 5학기 이상 활동 가능한 자에 한해 모집하며, 문자접수 또는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3월 24일에는 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학원방송국(ABS)는 16학번 신입생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타 학번은 지원이 불가하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3월 25일에 이뤄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각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2일부터 학생증 체크카드 본인확인 진행

 2016년도 학부 신입생 및 편입생에 대한 학생증 체크카드 본인확인이 3월 2일부터 8일까지 이뤄진다. 카드 수령은 3월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다.제 1학생회관 1층에 위치한 신한은행에 방문하면 되며,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반드시 본인이 직접 은행을 방문해 신분 확인 및 수령을 해야 한다. 혼잡이 예상되기 때문에 단과대별 본인확인및 수령 일정에 맞춰 방문해야 한다.

10일까지 국가장학금 2차 신청

 국가장학금 2차 신청이 오는 10일 늦은 6시에 마감된다. 국가장학금 신청 대상은 신/편입학생, 재입학생, 복학생이며 재학생은 1차 신청이 원칙이다. 2차 신청한 재학생은 신청기간 미준수로 심사단계에서 탈락하게 된다. 다만 재학생은 '미준수자구제신청서'를 공인인증서로 제출 시에는 재심사후 지원 가능하다.

새 학기 신임교수 14명 임용

 우리대학은 교육 연구 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울캠퍼스 13명, 글로컬캠퍼스 1명 등 총 14명의전임교원을 신규 임용했다. 이번에 임용된 교수들은 국내외 대학에서 석, 박사 과정을 마치고 해외유명 대학과 연구소에서 재직했거나, 국내외 대학의 조, 부교수로 재직한 우수 학자들이다. 지난 달23일에는 더 클래식500에서 신임교원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한 바 있다.

올해 학생 1300명 해외파견 예정

 우리대학 국제협력처는 올해 1300명의 학우들을해외대학에 파견한다고 밝혔다. 또한 국제협력처는 5월중 선배들의 생생한 후기와 경험담에 비중을 둔 설명회와 기말고사 마지막 날 해외지역 담당선생님 별 세부 설명회를 진행하는 등 다가오는 봄 학기 두 차례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운영사업 선정

 우리대학이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운영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2016년부터 2021년까지 총 5년간 지역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전국 20개 대학이 선정된 이번 사업을 통해 건국대는 5년 동안 연 5억원씩 총 25억의 지원을 받게 되며 진로취업상담관 확대, 진로취업 프로그램운영, 지역청년을 위한 열린 취업박람회 및 직무 박람회 등 본교 재학생 및 졸업생, 타대학생, 서울동부권 지역청년 등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예정이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