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실험윤리위원회, 동물실험 윤리교육 실시
우리대학 동물실험윤리위원회(윤리위)는 동물을 이용하여 연구 또는 실습을 수행하는 교내 모든 연구원들(교수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동물실험 윤리교육을 실시한다. 윤리위에서 진행하는 동물실험 윤리교육을 받은 후 교육번호를 받은 연구자만이 교내에서 수행되는 동물실험에 참여할 수 있다. 동물실험 윤리교육은 3년간 유효하므로 2013년 2학기 이전에 교육을 받은 연구원들(교수 및 대학원생)도 재교육을 받아야 한다. 참여하고자 하는 연구원들은 동물실험교육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 iacuc@konkuk.ac.kr 로 3월 28일 (월요일)까지 접수해야 한다.

2016년 대학생 예비군 전입신고 안내
올해 1학기에 복학 및 편입한 대학생, 신입학 대학원생 예비군대원은 학교 등록과 동시에 예비군 전입신고를 해야 한다. 건국대학교 졸업 후 대학원에 진학한 학생예비군도 다시 학교포탈에서 전입신고를 해야 한다. (학교포탈(로그인) ☞ 원스탑서비스 ☞ 예비군클릭 ☞ 요구사항 입력/저장) 한편 2016년도에 학과명 변경 혹은 전과한 학생은 예비군연대로 유선 통보해야 한다. 학생예비군훈련 일정이 단과대 혹은 학과별로 공지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예비군연대는 학생회관 1층 105호에 위치하며 번호는 02-450-3171, 450-4046 이다.

학생상담센터에서 광진 러빙핸즈(loving hands) 멘토 모집
오는 25일 금요일까지 건국대, 세종대 재학생들 대상으로 러빙핸즈 멘토를 30명 모집한다. 멘토로 선발되면 우선 전문적 상담기법을 교육받는다. 그리고 학교폭력 피해 학생, 아동학대 피해 등 보호,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 등을 상담해 주는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봉사활동을 마치면 연말에 공모전도 개최될 예정이고, 입상자들에게는 장학금도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봉사 시간도 인정받고, 상담 시 소요한 실비도 지원받는다. 신청하고자 한다면 학교 홈페이지에 공지돼 있는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양식을 작성하고, 이메일 lma0731@police.go.kr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산학협동관 110호 학생상담센터에서 받는다.

제1회 좋은 수업 경연대회 개최
우리대학 교직과에서 사범대학 및 교육대학원과 공동으로 <제1회 좋은 수업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본 대회는 사범대학 및 교육대학원, 일반대학에서 교직과정을 이수하는 학생들이 ‘좋은 수업’에 대해 깊이 있게 고민하고, 좋은 수업을 설계하여 수행하는 실제적인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함으로써 예비 교사들의 수업 전문성 향상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예선에서는 1차시 분량의 수업 지도안을 평가하며, 제출기한은 오는 5월 9일부터 5월 22일까지 2주간이다. 본선에서는 예선에서 제출한 수업 지도안 중 일부를 15분의 수업으로 구성하여 모의 수업을 시연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수상자는 기관장 명의의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대상은 30만원, 최우수상은 10만원, 우수상은 5만원의 상품권이 수여된다.

2016년도 1학기 장애 관련 장학
우리대학 학생회관 2층 장학 복지팀에서 오는 4월 12일까지 장애 학생 장학(가날지기 장학, 장애부모 장학)신청을 받는다. 정규학기 학부 재학생이어야 하며 가계곤란성 장학의 경우 한국장학재단 가계소득기준에 의거하여 장학생을 선발한다. 또한 학기 도중 휴학 시 장학금은 지급되지 않는다. 장학금 지급은 중간고사 이후 1달 이내에 본인 명의의 계좌로 이체된다.

2016학년도 2학기 유럽권 교환학생 추가모집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외국대학과 교환학생프로그램을 개설하여, 그 대학에 일정 수의 학생들을 선발, 파견하여 수학하도록 하고 취득한 학점을 본교의 학점으로 인정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지원서는 3월 24일 자정까지 포탈을 통해 제출해야 하며 어학성적을 필수로 기재해야 한다. 교환학생 선발 조건을 부합하려면 2016년 3월 28일(월)(면접일) 기준으로 한 개 이상, 일정 수준의 공인영어성적을 보유해야 한다. 또한 상대교에 본교 전공 또는 유사전공이 있어야 하며 일부 대학의 경우에는 특정 학과 전공자만 지원 가능하다. 또한 교환학생 파견 시 2~6학기 수료한 현 서울캠퍼스 재학생 및 휴학생만 지원가능하다. 지원 시에는 휴학생도 가능하나 출국 전에는 반드시 복학신청 후 본교에 등록해야 한다. 또한 8학기는 반드시 본교에서 수학해야 한며 영어강의 수강 또는 현지어 수강이 가능해야 한다.

2016년도 하계방학 및 2학기 국제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 선발
3월 21일부터 24일 목요일 늦은 5시까지 국제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활동 국가는 미국과 호주, 말레이시아 등이 있고, 파견 형태는 단기로 8주에서 장기로 22주까지 가능하다. 지원하려면 2학기 이상 6학기까지 본교에서 수학한 재학생이나 휴학생이어야 하고, 8학기는 반드시 본교에서 수학해야 한다. 따라서 현재 7, 8학기 재학생은 지원 불가 하지만 8주 단기프로그램(동계방학)은 7학기 재학 중인 자도 지원 가능하다. 또한 재학기간 총 평점이 3.0/4.5 이상이어야 하고, 영어구사능력이 중급 이상이어야 한다. 학점인정은 계절학기(단기)는 6학점, 한 학기(장기)에는 15학점이 인정된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