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공간 및 체육시설 온라인 신청 안내

지난 28일부터 체육시설 포탈 신청이 시작됐고, 오는 11일부터 체육시설의 사용이 가능하다. 체육시설 뿐 아니라 학술공간의 대여는 자치기구(총학생회, 학생복지위원회, 동아리연합회, 건국문학예술연합회, 졸업준비위원회) 및 동아리활동관리 시스템에 등록한 학생에 한하여 가능하다. 각 단과대학 및 학과 학생회, 단과대학 동아리, 소모임은 단과대학 행정실장, 주임교수, 학장 중 1명 이상의 날인이 필요하다. 신청 단체가 날인 된 공간대여 신청서를 신청일 기준(토,일 및 휴일제외) 3일 이내에 제출하지 않은 경우, 신청된 공간은 자동으로 삭제 됨을 유의해야 한다. 한편 신청대상은 본교 재학생만으로 구성된 단체이어야 하고, 신청 전 포탈에 단체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졸업생, 외부인, 연합동아리 및 개인자격 재학생의 사용은 불가하다.
 

2016 하계 Faculty-led 국제교류프로그램 참가자 선발 공고

우리대학은 위 프로그램을 통해 본교생을 선발하여 스페인에 하계방학 중 약 3주간 파견한다. 이는 미국의 문화, 역사, 경영에 대한 실무 강의와 체험을 하고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참가비 중 일부를 국제화 장학금으로 지원한다. 파견기간은 오는 7월 6일부터 28일까지 3주간 예정이며 선발인원은 약 30명이다. 파견되는 학교는 스페이 세빌리아 소재의 대학인 Universidad Internacional Menendez Pelayo이고, 지원 시 본교에 재학 중 이어야 하며 파견 해당학기에 본교 계절학기로 등록해야 계절학기 ‘2학점 일반선택’으로 인정 가능하다.
 

2016학년도 1학기 건국가족장학 신청 안내

학생복지처 장학 복지팀에서는 지난 28일부터 오는 4월 6일까지 2016학년도 1학기 건국가족장학생 신청을 받는다. 신청서는 학생회관 2층 장학 복지팀에 제출해야 하고, 장학금 지급은 오는 5월 초순까지 보호자 통장으로 입금된다. 장학금액은 1인당 금500,000원이며 지원 자격은 △형제․자매가 학부 및 대학원에 동시에 재학 중인 자 △부모 중 1인과 자녀가 학부 및 대학원에 동시에 재학 중인 자 △부부가 학부 및 대학원에 동시에 재학 중인 자 △부모 모두가 학부졸업생인 동문자녀가 학부에 재학 중인 자 △조부모와 부모의 각각 1인 이상이 학부 졸업생인 동문 자녀(3대)로서 학부에 재학 중인 자 등에 해당한다.

한편 형제․자매가 서울 및 글로컬 캠퍼스에 재학 중인 경우 서울캠퍼스에서 접수해야 하며 장학 대상자의 소속이 글로컬 캠퍼스인 경우는 글로컬 캠퍼스에서 접수해야 한다. 또한 ‘형제․자매 재학생’, ‘부모 중 1인과 자녀 재학생’, ‘부부 재학생’의 경우 등록자 중 1인이라도 자격이 되지 않을 경우 모두 수혜대상이 되지 않음을 유의해야 한다.
 

2016학년도 1학기 건국희망장학 추가 신청

학생복지처 장학 복지팀에서는 4월 4일부터 4월 14일까지 2016학년도 1학기 건국희망장학생에 대한 추가 신청을 받는다. 신청대상으로는 △기초생활수급자 본인, 자녀 및 손자녀 △2016학년 1학기 현재 정규학기 재학생 중 “건국희망장학” 미수혜자 등이 있다. 신청하고자 한다면 △건국희망장학 신청서 1부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본인명의 통장사본 1부를 준비해서 학생회관 2층 장학복지팀으로 직접 제출해야 한다. 장학금은 중간고사 이후 본인명의 계좌로 이체될 예정이다.

한편 2016년 1학기‘국가장학 유형 I, II’를 수혜한 학생도 등록금 범위 내에서 타 장학금과의 중복장학 허용되며 추가 선발은 신입학, 편입, 복학생만이 가능하다. 재학생의 경우에는 매 학기말에 학과 사무실에 신청하여 다음 학기 등록금액에서 고지감면으로 지급함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재학생 중 학기말에 신청을 못한 학생도 추가선발 기간 중에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2016학년도 목련상 신청 안내

우리대학은 3월 28일부터 4월 12일까지 목련상 선발에 대한 신청을 받는다. 이 상은 성(誠), 신(信), 의(義)를 실천하는 학생, 선행 및 봉사정신을 발휘하여 학교의 위상을 높인 학생을 발굴하고 격려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수여된다. 2016년 1학기 서울캠퍼스 재학 중인 학부생이어야 신청할 수 있으며 이전 건국목련상 수상자는 신청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학생복지처 학생지원팀(학생회관 205호)에 직접 방문 접수해야 한다. 제출서류로는 2016학년도 건국목련상 추천서와 활동증빙서류가 필요하다. 이에 대해 지원자의 활동사실에 대한 확인 절차를 거칠 수 있으며, 허위 사실 확인 시 선발 및 장학금이 취소됨을 유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