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건대신문 DB>

 오는 9일까지, ‘Dr.정 해외탐방프로그램’(닥터정 프로그램)의 지원서 접수가 진행된다. 우리대학 총동문회장 정건수 동문의 후원으로 만들어진 닥터정 프로그램은 올해로 5년째 진행되고 있다.

 이번 닥터정 프로그램은 오는 6월 24일부터 7월 7일까지 진행되며 이탈리아, 영국, 프랑스, 스위스 등의 서유럽을 탐방하게 된다. 선발인원은 총 20명으로 서울 캠퍼스에서 14명, 글로컬 캠퍼스에서 6명을 선발한다.

 지원은 학부생 중 2학기 이상 ~ 7학기 이하 등록한 2016학년도 1학기 재학생이어야 가능하며, 전(全)학년 평점평균 C+(2.5) 이상에 해당되는 학생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하지만 학생지원팀에서 주관한 해외탐방프로그램에 이미 참가했던 학생이나 교내(모든 기관)에서 주관한 해외파견 프로그램 2회 이상 참가했던 학생 등은 지원 자격에서 제외된다.

 선발 과정은 총 3차에 걸쳐 진행된다. 우선 1차 전형에서는 서류를 심사하며, 이후 1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오는 17일에 2차 면접전형이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오는 23일에 예정되어있는 3차 전형에서는 면접 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종 합격자가 결정된다. 3차 추첨전형에 참석하지 않은 학생은 선발에서 제외된다.

 서류 접수는 오는 9일까지 진행되며, 학생증을 반드시 지참해 학생회관에 위치해 있는 학생지원팀을 방문하면 된다. 지원서 및 지원 동기가 담긴 서류와 함께 해당자에 한해 봉사활동 증명서, 장학금 수혜 증명서, 가계 곤란자 증명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

 최종 선발 학생은 300,000원을 개인이 부담하게 되며 이외의 경비는 정건수 총동문회장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이외의 자세한 내용은 우리대학 학생지원팀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