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0기 PRIDE KU 뉴프론티어 선발공고

 지난 9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우리대학은 제 20기 PRIDE KU 선발을 진행한다. 우리대학은 위 프로그램을 통해 오세아니아, 싱가폴, 뉴질랜드, 호주와 미서부, 미국(그랜드 캐넌, 록키산맥 등)에 각각 20명의 학우들을 선발하여 하계방학중 약 2주간 파견한다. 지원자격은 학부생 중 2학기 이상~7학기 이하를 등록한 학우들이 가질 수 있으며 학생지원팀에서 주관한 해외탐방프로그램에 이미 참가했던 학우나 2016학년도 타 부서 해외파견 프로그램 선발학우, 학점교류생, 시간제 등록생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선발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거쳐 이뤄지며 최종 선발자는 개인별 총 경비의 약 30%를 참가비로 부담하고, 나머지 경비는 우리대학이 장학금으로서 지원한다.

미취업 졸업자 및 학기연장자 취업촉진을 위한 Vision Aligment 프로그램 모집

 위 프로그램은 기존 대기업의 취업준비가 아닌 히든챔피언, 중견기업 등 실전 취업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2016년 2월 졸업자 중 미취업자 및 9학기 이상 초과학기 이수자 중 경영지원, 마케팅, 영업, 유통, 기술 등 약 5개의 직무 스터디에 참여 할 약 50명을 모집한다. 위 프로그램에서 선발된 학우는 기초취업교육과 1:1 취업상담, 직무스터디, 실전 모의면접 및 인사담단자 간담회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신청기간은 오는 12일까지이며 학생경력 개발 시스템의 홈페이지에 들어가 2016년 상반기 Vision Aligment program 게시물 하단에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응답하라 유학생” 프로그램  

 우리대학 학생지원센터는 오는 5월 20일까지 유학생활에 적응하지 못하는 중국인들을 위해 “응답하라 유학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위 프로그램은 매주 금요일 총 3회 늦은 6시 30분부터 약 1시간 30분동안 진행된다. 1회기에는 프로그램 및 집단 구성원들의 자기소개와 프로그램에 참여한 구성원들의 유학생활 동안 힘들었던 점, 좋았던 경험등을 탐색하고, 2회기에는 심층적 자기탐색 및 단기 목표 정립 등이 이뤄진다. 그리고 마지막 3회기에는 구성원들끼리 작성 목표를 향후 어떻게 이뤄나갈지 탐색하고 토론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2016 건국 글로벌 리더 인증제

 우리대학은 국제화 · 세계화를 지향하는 대학에 걸 맞는 인재를 육성 · 인증하여, 우수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학내 면학분위기를 조성하는 등의 목적을 가지고 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위 프로그램의 접수는 학기 중 상시 가능하다.

 한편, 인증제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공통사항으로 전학년 평점 3.5이상이 되어야 하며, △국제화 인증 △정보화 인증 △사회봉사 인증을 모두 받아야 한다. 위 조건을 모두 충족시킨 학우는 총장명의 건국 글로벌 리더 인증서를 발급 받게되며, 50만원 상당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