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주 취업준비주간, 엘리트 프로그램 접수

학생복지처 취업지원실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상반기 취업준비주간 행사를 진행한다. 매년 취업관련 특강 및 졸업선배 초청 간담회, 각종 기획행사로 구성되어 열리는 이 행사는 <대학과 미래> 장재성 사장의 ‘2003년도 채용동향 및 면접요령’이라는 내용의 특강으로 시작된다. 이번 취업준비주간은 3일간 각 분야 취업관련 전문가의 강연이 있고 마지막 날에는 유형별 모의면접이 열릴 예정이다. 또한 인성·직무 적성검사도 21일, 22일 양일간 열린다.

이 행사 외에도 취업지원실은 ‘2003 건국엘리트 프로그램’ 선발 신청을 받는다. 올해로 제4기를 맞는 이 프로그램은 4학년 졸업예정자 중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여 여름방학 기간에 약 2주간 취업교육을 실시한 후 수료생들이 희망하는 분야에 취업할 수 있게 돕는 프로그램이다. 지원 자격은 전학년 평균학점 B+이상인 4학년이며,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통해 100명 내외를 선발한다.

엘리트 프로그램은 강좌와 과외활동으로 구성돼 운영된다. 총20개 강좌가 2주간 40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비전 설정 및 목표의식 제고, 자기분석, 발표력과 표현력 제고 등의 취업대비 실전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 밖에 취업희망 분야별 소모임 활동을 통해 동료들과 함께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이 프로그램을 수료한 학생들은 대기업 및 주요기업체, 외국계회사 등 사회 각 분야에 진출해 훌륭한 평가를 받고 있다. 작년에는 수료생 126명 중 105명이 취업해 83.3%라는 높은 취업률을 보이는 등 매년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그 결과, 많은 대학이 엘리트 프로그램을 표본 삼아 이와 유사한 취업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취업지원실 홈페이지 www.konkuk.ac.kr/ ~job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