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상허기념도서관은 지난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2017 상허기념도서관 문화행사’를 진행했다. 독서의 계절인 가을을 맞이해 학생과 소통하는 도서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취지다. 이번 3일 동안 진행된 행사 프로그램에는 △최다 대출상 △Free Trading △주호민 작가와의 만남 △커피향 가득한 도서관 △스테디셀러 전시 및 도서 할인판매 △Stamp Tour △대출자 깜짝이벤트 등이 있었다.

주호민 작가와의 만남에서 주 작가는 ‘상상력은 어떻게 만화가 되는가?’를 주제로 본인의 만화가가 된 과정과 ‘신과 함께’, ‘무한동력’ 등 대표작들의 탄생배경에 대해 강연했다.

문화행사 마지막 날인 27일, 상허기념도서관은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해 올 한해 가장 많은 책을 도서관에서 빌려 읽은 학생 13명을 선정해 '최다대출상'을 시상했다. 지난 3월부터 11월 23일까지 상허기념도서관과 법학전문도서관에서 가장 많은 책을 대출한 ‘독서왕’으로 총 166권을 대출한 김동완(경영대·경영4) 학우가 선정됐다.

심용희 상허기념도서관장은 “책을 가까이 하기 좋은 계절인 가을에 도서관 문화행사를 통해 마음의 휴식과 재충전을 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