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7명의 학우가 5급 공채시험 최종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전국대학 합격자 수 순위에서 8위를 차지했다. 작년과 재작년에 각각 2명, 3명의 학우가 최종합격을 한 것에 비하면 괄목할만한 결과다.

우리대학은 일우헌을 운영하며 국가고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지원해왔다. 특히 올해는 권용수 정치대 학장이 일우헌 관장으로 부임하면서 일우헌 소속 시험 준비생에 대한 지원을 확대했다. 권 학장은 “일우헌 관장을 하게 되면서 행정고시 준비생에 대한 경제적 지원을 대폭 늘렸다”며 “경제적 지원이 합격의 요인으로 작용했을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권 학장은 “무엇보다 학생들이 열심히 해주었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일우헌 박민규 행정조교 또한 “올해는 다른 해보다 행정고시에 대한 준비가 많이 돼있었던 학우들이 많았다”고 전했다.

이번 5급 공채시험에 최종 합격한 김윤희(정치대·행정09) 학우는 “1년에 한 번밖에 없는 5급 공채시험을 떨어질 때마다 ‘금세 늘어가는 나이’와 학원비, 고시원비 등에 의한 ‘경제적 부담감’에서 가장 어려움을 느꼈다”며 “일우헌에서 해주는 지원이 합격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 합격자 명단

△구정기(정치대·행정02)인사조직 △김규민(정치대·행정09)일반행정(전국)△김윤희(정치대·행정09)일반행정(강원) △김재남(상경대·응통12)일반행정(전국) △안광선(상경대·경제08)재경 △이재호(경영대·경영08)재경 △하헌균(정치대·행정04)인사조직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