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자치권 실현, 수강신청 대란 없게 수업권 개선 최우선

사진 이용우 기자

 

지난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 된 제 5 0 대 총 학 생 회 선 거 에 서<利:action> 선본의 김유진(KIT·의생명3) 정후보와 윤호진(경영대·경영3) 부후보가 당선됐다.

이번 총학생회선거는 총 1만4천337명의 유권자 중 9천528명이 참여해 최종 투표율 66.45%를 기록했다. 23일 오후 10시 30분에 투표 마감 후 철야로 진행된 개표에서 △<利:action>선본 5천999표, △<그대곁에>선본 2천928표, △무효표 601표로 <利:action>선본이 득표율 63%를 기록하며 당선됐다. <利:action>선본은 정치대를 제외한 모든 단과대에서<그대곁에>선본에 앞섰다.

김 회장은 “학우 분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총학생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당선소감을 말했다.

<利:action>은 주요공약으로 △학생회관 내 프랜차이즈 입점 △와이파이존 확대 △단과대별 교육환경 개선 △교내 자전거 도로 △학사구조조정위원회 창설 및 대응매뉴얼 작성 등을 제시했다.

김 차기 총학생회장은 당선 이후 최우선 과제로 학사구조조정위원회 창설 및 대응매뉴얼 작성 공약을 꼽았다. 김 차기 총학생회장은 “학우들과 소통 없이 통보하는 구조조정 일어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학교에 굴복하지 않고 학생자치권을 실현시키는 총학생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들은 수업권 개선을 우선순위로 꼽았다. 윤 차기 부총학생회장은 “우리대학 내 전임교원 수가 학우수에 비해 매우 부족한 수준”이라며 “직접 등록금을 내고 수업을 듣는 만큼 수업권을 꼭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전임교원 확충이나 온라인 수강신청 관리 업체에 대한 주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수업권에 지장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이라며 구체적인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