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자은 이사장 “내부역량 결집하자”, 민상기 총장 “정확한 현실 인식중요”

사진제공-홍보실

지난 15일 오전 11시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학원창립 87주년·개교72주년 기념식이 개최됐다. 이날 기념식은 유자은 이사장과 민상기 총장, 맹원재 총동문회장이 참석했고 내외빈 축사이후 각종 수상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유자은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우리대학은 성·신·의를 교시로 개교한 이래 인재 양성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노력의 결실로 2018 THE 대학평가에서 5개 평가 항목 모두 순위가 상승했고, 아시아 95위, 국내 14위라는 결실을 맺었다”고 말했다. 이어 “학원의 양적 성장보다는 질적 성장을 이뤄내고 합리적이고 경쟁력 있게 발전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민상기 총장은 식사에서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와있다”며 “취임 이래 쉼 없이 달려온 지난 시간을 평가하고, 책임감 있게 남은임기를 마무리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중앙일보 대학평가 종합14위, 인문대 5위에 오르는 등 쾌거를 이뤄내고 있지만 아주 만족스럽지 않기 때문에 명문 5대 사학 진입을 위해 다가오는 창학 100주년까지 노력 하겠다” 고 밝혔다.

맹원재 총동문회장은 "대학 경영과 총동문회가 상부상조 형태로 나아가 새로운 발전의 패러다임을 제시해야 한다"며 "성신의 정신과 함께 건국가족 구성원들이 모두 하나로 존재한다는 공유의식을 바탕으로 결속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