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자전거 대여소 ‘따릉이’, 과학관 앞 추가설치 돼

과학관 앞에 추가 설치된 따릉이를 학우들이 이용하고 있다.사진-이준열 수습기자

 

우리대학 총학생회 <利:ACTION>이 자전거 무인대여 시스템 ‘따릉이’ 를 이과대에 추가 설치했다. 작년 8월 △학생회관 △행정관 △입학정보관 세 곳과 더불어 지난 3월 과학관 앞에 대여소가 추가 설치돼 4월 중순부터 운영되고 있다.

서울시 자전거 시스템 ‘따릉이’의 추가 도입은 지난 총학생회 선거에서 <利:ACTION>이 내세운 ‘따릉이 추가 설치’ 공약을 이행한 것이다. 과학관과 창의관은 우리대학 구석진 곳에 있어 다른 건물로의 이동이 어려웠다. 총학생회 유예근(공과대·컴공14) 집행국장은 중앙운영위원회에서 “과학관 앞에 ‘따릉이’ 대여소를 설치하자는 의견이 많았고, 서울시 자전거단체 협의회와 협력하여 설치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유 집행국장은 “2학기에 이용률이 높은 입학정보관과 학생회관 따릉이 대여소에 자전거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며 “따릉이를 이용해 학우들께서 수업에 늦지 않고 편안한 등하굣길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따릉이를 이용하는 홍명훈(이과대·화학15) 학우는 “산학협력관과 창의관 사이는 도보로 10분이 넘게 걸려 불편했는데 따릉이를 이용하니 훨씬 빨라져 편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