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허기념도서관 환경개선사업 추진

상허기념도서관 내부 사진/사진 이승주기자

우리대학 상허기념도서관이 노후화된 서가와 의자를 교체하기 위해 학생, 동문, 교직원들의 기부를 받는 KU:FL (Konkuk University Fundraising for Library)을 지난 5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여기서 모인 기부금은 1989년 준공 이후 별다른 시설 교체가 없었던 상허기념도서관의 시설 개선에 사용될 예정이다.

KU:FL 도서관 기부사업은 △의자교체 △테이블 및 서가교체 △열람실 환경개선의 세 가지 분야에서 기부금을 받고 있다. 일정 이상 금액을 기부할 경우 네이밍을 통해 도서관에 이름을 남길 수 있다. 10만원을 기부할 때마다 열람석 의자에, 3백만원을 기부하면 4인용 테이블 하나, 5백만원을 기부할 경우 6인용 테이블이나 일반서가에 이름을 새길 수 있다. 5천만원 이상의 고액 기부자에게는 금액에 따라 차등적으로 △단체열람실 △세미나실 △일반열람실 △멀티미디어실에 이름을 새기는 혜택이 주어진다.

대외협력실에 따르면 현재 약 4억 5천만원의 기부금을 모았으며, 현재까지 모은 금액으로 의자 교체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앞으로 모일 기부금은 세미나실 리모델링을 포함한 전반적인 도서관 시설 개선 사업에 쓰일 예정이라고 한다. KU:FL 도서관 기부사업은 상허기념도서관 개관 30주년을 맞는 2019년 5월 15일 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꾸준한 기부가 있을 경우 상시 진행한다고 한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