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자가 간다] 장기자의 위인전 정복기
우리 대학은 위인전을 통해 △학습관리 △역량관리 △각종 상담 △경력개발 △학습공간대여 △심리검사 등 학우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장기자가 직접 체험해봤다.
학습관리로는 △비교과 관리 △KUM 마일리지 △글쓰기 클리닉 등을 사용할 수 있었다. 비교과 관리는 일반, 취창업 등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다양한 비교과 강의를 신청해 수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비교과 프로그램을 수강하면 KUM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기자는 지난 학기 포토샵 특강을 수강하고 KUM 마일리지 30점을 받았다. 쌓은 마일리지는 추후 점수로 환산해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WE人학생역량인증제’의 인증요건으로도 사용된다. 글쓰기 클리닉은 글쓰기 교육 전문 교수님들께 자신이 작성한 글을 1:1로 첨삭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보고서, 논문 등을 구상부터 퇴고까지 지도해주신다고 한다. 이번 학기에는 3월 말부터 신청할 수 있다.
역량관리에서는 자신의 핵심역량 혹은 직무역량 등을 검사할 수 있다. 나아가 자신에게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과 강의를 추천해주기도 한다. 장기자는 핵심역량 검사 결과 성실성에서 비교적 낮은 점수를 받아, ‘2022학년도 1학기 인권 서포터즈’ 활동을 추천받았다.
위인전에서는 다양한 심리검사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기본 검사로는 △NEO 성격검사 △홀랜드 직업적성검사 △MLST-II 학습전략검사가 있다. 직접 MLST-II 학습전략검사를 진행해봤다. 스스로 학습할 때 어떤 동기를 가지는 편인지, 학습을 통해 어떤 효과를 기대하는지 등이 자세하게 분석돼 이번 학기 학업 계획을 세우는 데에 큰 도움이 됐다.
K-Cube와 K-hub 등도 위인전에서 예약해 사용할 수 있다. 원하는 건물의 공간을 선택하고 사용 가능한 시간을 확인한 후 예약하면 된다. 이 밖에도 위인전을 통해 다양한 직무를 추천받을 수 있으며, 취창업 정보 또한 제공하고 있어 우리 대학 학생이라면 꼭 알차게 사용해봤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