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일감호 축전, 20~23일 진행 예정

2025-04-15     박솔 기자
지난 해 일감호 축전, 제1학생회관에서 일감호 방향으로 폭죽을 쏘고 있다./사진·신문사진부

 

올해 일감호 축전이 다음달 20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다. 지난해와 같이 3일간 연달아 진행되며, 23일은 부스 정리 기간으로 운영된다. 우리 대학 제56대 총학생회 그린’(이하 총학생회)은 지난 214일 축제준비위원회(이하 축준위)를 발족해 축제 기획과 근무를 이어나가고 있다.

올해 축준위는 겨울방학부터 인원을 모집해 총 80명으로 구성됐다. 이에 대해 강민서 총학생회장은 녹색지대의 정체성을 지켜나가면서, 학우들에게 충분한 혜택과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축제를 기획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감호 축전 기간에는 동아리 공연 연예인 공연 주점 운영 가요제 댄스제 등 학우들을 위한 행사들이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총학생회 부스에서는 에어바운스 방탈출 축제 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 총학생회장은 이번 일감호 축전이 학우들에게 청춘의 한 장으로서 아름답게 기억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매년 일감호 축전마다 대두되는 문제인 안전 관리 및 외부인 출입에 대한 사항도 논의 중이다. 강 총학생회장에 따르면 메인 무대의 경우 작년과 동일하게 외부인 출입을 금지할 예정이다. 또한 강 총학생회장은 축준위 산하에 안전관리팀을 준비해 전반적인 안전에 신경을 쓸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