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합격통지서를 뽑는 새내기들의 마음에는 설렘과 기대, 걱정 등 여러 감정이 혼재돼 있을 것이다. 그런 새내기들에게 꽃길만 가득하길 바라며 건대신문이 선배들의 조언을 모아봤다.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선배들의 이야기를 읽고 앞으로의 대학 생활을 그려보길 기대한다. 

- 고생 많았어요. 새내기 기간에 가장 중요한 관계 형성! 동기, 선후배들과 좋은 관계를 맺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요.

- 한 번뿐인 새내기 생활 맘껏 누리며 소중한 추억 잔뜩 쌓아가시길 바랄게요. 응원합니다 :)

-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계획. 1학년 때 큰 그림을 그리면서 노는 게 좋아요 이루고 싶은 거, 하고 싶은 거, 쌓고 싶은 거 다 하기에 시간이 많이 없는 것 같아요!

- 환영합니다미친 듯이 놀고, 자신과 꿈을 찾아가며, 어딘가에도 갇히지 않은 채 즐거운 학교 생활하기를~

- 내가 이 전공이 맞는지 모르겠을 때 일을 하세요. 일을 하며 내가 어떻게 돈을 벌 수 있는지 알아가세요! 그리고 다른 사람을 사랑하세요

- 새로운 무언가를 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라 생각해요. 삶의 무게에 짓눌리기 전에 재밌는 대학 생활을 보내시길 바라요.

- 많은 것을 경험하고 미련 없는 생활을 보내세요. 값진 경험과 자신의 스토리를 만드는 데 좋은 초석이 될 거예요. 학생회, 동아리, 학교 축제랑 주점 꼭 참여하세요!

- 수험 생활 고생한 만큼 하고 싶은 거 다 하세요~ CC도 하고, 술 마시고 1교시 들어가고 싶으면 들어가 보세요.

- 신나게 놀면서 공부해도 충분해요. 노세요, 그냥!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게 어색하고 힘들기도 하겠지만 다시 오지 않을 스무 살을 즐겨봐요~

- 재밌게 지성 있게 좋은 학교생활 해요. 고학년이 되면 공부할 거니까 최대한 노시는 거 추천해 드려요!!!

-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해요~!!! 대학교 라이프 꼭 제대로 즐기시길 바라요

- 새내기들의 대학 생활이 아름다운 한 페이지가 되면 좋겠습니다.

- 자신의 한계를 제한하지 말고 도전을 두려워하 않는 것이 한 걸음 나아가기 위한 첫걸음입니다. 모두가 꿈을 펼칠 수 있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

- 환영합니다!! 1학년은 더 큰 세상을 향해 용기 내고 시행착오를 겪는 시기라고 생각해요!! 이것저것 Go Go! 행복하고 멋진 대학 생활 응원합니다 :)

 

정지된 것에는 속도가 없지만 풍경이 담긴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