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입학하는 새내기들을 위해 총 12개의 단과대학(△건축대학 △경영대학 △공과대학 △문과대학 △부동산과학원 △사범대학 △사회과학대학 △상허생명과학대학 △수의과대학 △예술디자인대학 △이과대학 △KU융합과학기술원)의 학생 대표가 축하 인사를 전했다. 각 단과대만의 고유한 전통과 행사를 소개하며 새내기들을 환영한다.

 

건축대학
건축대학 새내기 여러분 드디어 대학생 생활이 시작됩니다! 길고 길었던 수험생활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만큼 2024년은 더욱더 빛나는 순간들로 가득할 것입니다. 처음이기에 걱정도 많겠지만 잠시 마음의 짐은 내려놓고, 설렘과 기대로 가득한 대학 생활을 후회 없이 즐기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새내기 생활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만나게 돼 반갑습니다!!
건축대학 비상대책위원장 김지웅

 

경영대학
안녕하세요, 24학번 경영대학 신입생 여러분! 경영대학 부비상대책위원장 김건우입니다. 2024학년도에 저희 경영대학에 합격하신 새내기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경영대학에서는 설렘 가득한 첫 대학 생활을 기다리는 새내기들을 위해 두 가지 행사가 예정돼 있습니다. 2월 16일에 경영대학 예비 대학을 진행할 예정이며, 3월 8일부터 10일에 새내기 배움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들 많이 참여하셔서 학교생활을 저희와 함께 뜻깊게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경영대학 부비상대책위원장 김건우

 

공과대학
안녕하십니까, 건국대학교 공과대학 신입생 여러분 제49대 공과대학 학생회장 권태윤입니다. 다년간의 치열한 입시의 결과로 건국대학교 공과대학이라는 가치 있는 결과를 만들어내기까지 정말 많은 노력이 있으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일련의 과정을 이겨내고 2024학년도 건국대학교 공과대학에 입학하신 신입생 여러분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공과대학 학생회는 즐거운 행사와 의미 있는 노력으로 여러분들의 새내기 생활 더 나아가 공과대학의 2024년을 더 가치 있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저희 제49대 공과대학 학생회 ‘MoVE’는 2024학년도 공과대학 신입생 여러분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공과대학 학생회장 권태윤

 

문과대학
안녕하십니까. 문과대학 비상대책위원회 부비상대책위원장 김은지입니다. 우리의 건국을 써 내려갈 새내기 문인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건국대학교를 다니며 느낀 건 우리 건국대학교, 문과대학은 사랑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문과대학에서는 문인들만의 운동회인 문동회와 문인들만의 축제인 문인축전이 고유한 행사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저는 문동회의 뜨거운 열기와 함성, 문인축전에서 경험했던 우리만의 축제를 잊을 수 없습니다. 우리 문과대학에 입학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사랑하는 새내기 여러분, 벚꽃이 흐드러지게 핀 인문학관에서 뵐 날을 기대하겠습니다!
문과대학 부비상대책위원장 김은지

 

부동산과학원
부동산과학원 신입생 여러분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겨울을 지나 봄으로 향하는 지금, 각자 걱정과 설렘을 가지고 있겠지만 청완한 봄의 대학 생활이 여러분을 맞이해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저희도 여러분들이 써 내려갈 대학 생활의 첫 장이 해피엔딩으로 가는 시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학생회가 되겠습니다. 다시 한번 건국대학교 부동산과학원 입학을 축하드리며 봄의 향기로 물들어갈 학교에서 뵙겠습니다.
부동산과학원 학생회장 유용석

 

사범대학
안녕하십니까, 건국대학교 제40대 사범대학 학생회 ‘絲;선’입니다. 사범대학에 입학하신 모든 신·편입생 여러분들 환영합니다. 사범대학은 교원 양성과 더불어 전공과 연계해 여러 분야로도 진출이 폭넓게 가능한 특색 있는 단과대학입니다. 매년 사범대학과 각 학과의 학생회에서는 임용/취업특강, 포럼 등 학우분들의 진로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힘쓰고 있으며, 사범대학만의 행사인 ‘교육공모전’과 ‘학술제’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학우분들의 대학 생활을 위해 예비 대학부터 총MT, 체육대회, 축제, 소모임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제공하고 있으며 스터디, 교육 정책 설명회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범대학 학생회 絲;선은 학우분들과의 인연이 붉은 실로 묶인 필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다시 한번 우리 대학의 입학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범대학 학생회장 허예은

 

사회과학대학
안녕하십니까, 제5대 사회과학대학 학생회 ‘서사’의 학생회장 한승원입니다. 먼저 건국대학교의 자부심이 될 2024학년도 신입생 여러분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사회과학대학은 기존의 정치대학, 상경대학, 글로벌융합대학을 통합해 2018년 출범했습니다. 격변의 시기마다 항상 시대를 주도하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노력한 건국의 아름다운 전통을 이어나가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번 여러분의 입학을 축하드리며, 여러분이 학교에서 풍부하고 다채로운 경험을 쌓아 성장하며 즐거운 대학 생활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언제나 ‘서사’가 함께하겠습니다.
사회과학대학 학생회장 한승원

 

상허생명과학대학
상허생명과학대학 신입생 여러분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8대 상허생명과학대학 학생회 ‘선[先]’의 학생회장 강민서입니다. 우리 상허생명과학대학은 설립자의 호인 ‘상허(常虛)’의 이름으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건국대학교의 상징대학이라 감히 말씀드립니다. 2024학년도, 제8대 상허생명과학대학 학생회 ‘선[先]’은 신입생 여러분들을 위해 2박 3일간 교류의 장이 될 ‘새내기배움터’, 상생인의 만남의 장이 될 ‘체육대회’, 상생인의 축제 ‘상생제’ 등 여러 행사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새로이 봄을 꽃 피울 상허생명과학대학을 고대하며 상허 정신을 날개 삼아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신입생 여러분들을 언제나처럼 응원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상허생명과학대학의 가족이 되신 여러분들의 입학을 축하드립니다.
상허생명과학대학 학생회장 강민서

 

수의과대학
안녕하십니까,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제25대 학생회 ‘울림’의 학생회장 김진수입니다.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수의대만의 특색 있는 행사로는 매년 5월 개최되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축제(이하 반함)’가 있습니다. 반함은 올해 35회째를 맞는 유서 깊은 반려동물 행사로, 매년 100명이 넘는 재학생들이 함께 기획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후문과 가까운 어린이회관 서편 운동장에서 5월 18일과 19일에 진행 예정이니 신입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수의과대학 학생회장 김진수

 

예술디자인대학
안녕하세요 예술디자인대학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 이주영입니다. 정말 그 누구보다 치열하고, 열심히 살았던 2023년. 그 힘들었던 기간을 거치고 건국대학교에 입학하신 신입생분들,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환영합니다!! 저희 예디대는 여러분의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많은 이벤트를 기획 중입니다. 그중에서도 저희의 전통이라고 할 수 있는 ‘선배님의 식권 나눔’이 있는데요! 이번 신입생 OT에서 받아 가실 수 있으니, OT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모든 대학 생활이 행복하고 웃음만 가득하지는 않더라도, 그 뒤에 행복이 영원할 수 있도록 저희 예디대가 함께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입학을 축하드립니다!
예술디자인대학 비상대책위원장 이주영

 

이과대학
24학번 새내기 여러분! 제 38대 이과대학 학생회장 최우혁, 부학생회장 곽나은입니다.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동안의 값진 노력을 양분삼아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이과대학 생활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과대학은 학업이면 학업, 문화(밴드와 풍물 동아리)면 문화 어디하나 부족함 없이 학생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단과대라고 자부합니다. 새내기 시절의 봄은 다시 돌아오지 않기에 이과대학에서 마음껏 즐기고, 시도하고, 부딪혀 후회 없는 1학년 보내시길 바랍니다. 혹시나 방황하시거나 두려운 것이 있다면, 선배들에게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도전을 멈추지 마시고 ‘성, 신, 의’를 바탕으로 삼아 꿈과 열정으로 기쁨과 보람을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과대학 학생회장 최우혁

 

KU융합과학기술원
24학번 신입생 여러분,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고된 입시 생활 끝에 결실을 맺은 여러분, 너무 고생 많았습니다. 그런 여러분과 만나게 돼 참 기쁜 요즘입니다. 3월의 따스한 봄과 함께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는 여러분의 앞길을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크나큰 꿈을 꾸고, 이루고 싶은 모든 것들을 이루며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성장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부디 건국대학교에서 많은 것들을 배우고, 즐기고, 느끼고, 알아가며 더욱 멋있는 사람이 돼 가길 바랍니다. KU융합과학기술원과 에이트는 신입생 예비대학과 KU융합과학기술원 오리엔테이션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다시 한번 만나게 돼 반갑습니다. 입학을 축하합니다!!
KU융합과학기술원 학생회장 최지수

단과대학 학생회 로고
단과대학 학생회 로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