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대학은 학우들의 창년 창업과 관련해 △창업동아리 △박람회 △창업캠프 △창업경진대회 △공모전 등 창업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는 핵심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PRIME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창업특강 I-KON擇(아이컨택)’이라는 창업교육과 ‘스타트업그라인드 유니버시티 건국(Startup GrindUniversity Konkuk)’이라는 네트워킹프로그램을 대학생 창업을 위한 신규로드맵으로 진행 중이다.

‘창업특강 I-KON擇(아이컨택)’은 △창업 기초소양 교육 △창업 실습형 특강 △창업 명사 특강 프로그램을 단계 순서대로 진행해 학우들이 자신의 창업 단계에 맞는 교육을 스스로선택해 수강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창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스타트업그라인드 유니버시티건국(Startup Grind UniversityKonkuk)’은 창업에 관심 있는 본교 (예비)창업자, 재학생 창업자들을 중심으로 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이다. 이는 Startup Grind가 우리대학과 함께 국내에서는 최초로 대학생들만을 대상으로 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특이하다. Startup Grind는 전 세계 300개도시에서 운영되고 있는 구글에서후원하는 세계 최대 스타트업 커뮤니티다. 이 프로그램 참여시, 국내외스타트업 관계자와 만날 수 있다.

또한 학우들의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많은 지원도 있다.△창업경진대회(2차) △창업캠프 △창업 스터디 및 동아리(2차모집) △시제품 제작 지원(1차, 2차) △해외진출 지원 등의 프로그램들이 올해진행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