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융합과학기술원 8개 학과에 입학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PRIME 장학금을 수여한다. 구체적인 대상은 △미래에너지공학과 △스마트운행체공학과 △스마트ICT융합공학과 △화장품공학과 △줄기세포재생공학과 △의생명공학과 △시스템생명공학과 △융합생명공학과 이다.

PRIME 장학은 입학성적 기준으로 △최초합 여부 △수시/정시전형 에 따라 △입학금 △등록금의 일정비율 △학업장려비 등을 지원하는 장학 제도이다. 우리 대학은 2016년에 ‘산업연계교육 활성화 선도대학’ 즉, PRIME 사업에 선정되며 전례 없는 큰 발전의 기반을 다졌다. 지난 3년간 국가 지원금 408억원을 받아 왔으며 PRIME 사업의 일환으로 학업을 장려하기 위해 PRIME 장학제도를 운영해왔다.

한편, 작년 말로 PRIME 사업이 종료되면서 올해부터는 PRIME 장학금이 교비로 충당될 예정이다. 2019학년도에 교비로 운영되는 PRIME 장학 예산은 16억 6천만원으로 이는 17학년도 기준 교내 장학금 전체 지급액 225억 9천 7백만원의 7.3%에 해당하는 액수다.

또한, 올해부터 교비로 장학금이 지원되면서 교내장학인 성적 장학(성·신·의 장학)과 건국사랑 장학 수혜 대상에서 제외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장학복지팀 관계자는 “교내장학금 수혜의 공평성을 기하고 프라임 장학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KU융합과학기술원의 성적장학과 건국사랑장학 예산일부를 조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작년과는 달리 PRIME 장학금이 교비로 운영되어 이중수혜의 소지가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이어 담당자는 “당초에는 8개 학과의 1·2학년이 조정대상이었으나, 1학년과 달리 2학년은 프라임 탑 장학(정시장학) 수혜자만 PRIME 장학 대상이 되기 때문에 수시전형 학생의 장학금 수혜 기회 제공을 위해 대상자 범위를 1학년으로 축소했다”고 밝혔다.

성적 장학은 매 학기 학과 별 성적을 기준으로 지원하는 교내 성적 장학금이고 건국사랑 장학은 저소득 가정을 지원하는 장학제도를 말한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