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자별 소견발표 동영상 홈페이지에 공고

지난 3일 우리 대학 제21대 총장 선출을 위한 후보자 접수가 마감됐다. 등록된 후보자는 △권종호(법학전문대학원) △김성민(문과대·철학) △박성열(사범대·교공) △이용모(사과대·행정) △전영재(이과대·화학) △정경수(사과대·경제) △조명환(상생대·생특) △조상희(사과대·융인) △허탁(공과대·화공) 교수로 총 9인이다.

우리 대학 제21대 총장 선거에 출마한 후보자 9인 / 사진 제공·홍보실

 후보자 9인의 소견발표 동영상이 지난 4일 우리 대학 ‘건국대학교 제21대 총장’ 페이지에 공고됐다.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제21대 총장 선임 절차 △제21대 총장 선임 일정 △후보자 소개 및 소견발표 동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http://www.konkuk.ac.kr/doc/2020/elect_president/jsp/index.jsp).

 오는 11일 총장후보자선정위원회는 소견발표회를 진행한 후 투표를 통해 최종 후보자 3인을 선발한다. 투표는 위원 1인이 총장 후보자 1인을 투표하는 방식으로, 상위득표자 3인을 최종 후보자로 선발해 이사회에 추천한다. 이후 오는 12일에 이사회를 개최해 3인의 최종 후보자에 대한 심의를 거쳐 최종 1인을 총장으로 선임한다.

 한편, 교수협의회는 오는 9일 행정관 대회의실에서 제21대 총장 후보자 질의응답회를 실시한다. 질의응답회에서는 학생 대표와 교수 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9인의 총장 후보자에게 각 구성원별 질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현재 총학생회 ‘스물에게’는 질의응답회를 위한 우리 대학 학우들의 질의를 모으기 위해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