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오후 6시, 의생명과학연구관 지하 대강당에서 교수협의회(이하 교협)와 총학생회(이하 총학)의 주최로 ‘제21대 건국대학교 총장후보자 질의응답회’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제21대 총장후보자 9인이 참석해 교협과 총학이 준비한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 대학 ‘제21대 총장후보자 질의응답회’에 참석한 9명의 총장후보자와 교수협의회, 총학생회 대표(양옆 맨 끝). 어윤지 기자

1부는 후보자가 사전 배포된 질의문항 중 교협 질문 2개와 총학 질문 1개의 심층질의에 대한 답변을 하는 방식으로, 2부는 후보자가 무작위 추첨을 통해 각각 1개의 교협 질문과 총학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교협이 준비한 질문에서는 △교육 여건 개선 △재정건전화 △교수 채용 및 임금체계 △교수노조 설립 △글로컬캠퍼스 책임 학점 환원 및 의학전문대학원 논란 △전임교원 충원 및 비정년트랙 교원 문제 등에 대한 후보자들의 생각과 방안을 묻는 내용이 제기됐다.

 

또한 총학이 준비한 질문에서는 △학과 구조조정 문제 △등록금 부담 완화 △학생과의 소통 △취업 및 창업 지원 △학생 수업권 신장 및 보호 등에 관한 내용이 다뤄졌다.

 

해당 질의응답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최소 인원만 참석했으며 온라인 zoom 실시간 방송이 동시에 진행됐다. 질의응답회 전체 영상은 총학생회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