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주요 비교과 프로그램 / 정보제공 WE人교육센터

KU 학생통합관리시스템 WE人傳은 우리 대학 학우들의 역량개발을 지원한다.

학습관리는 교과관리와 비교과관리로 구분되며, 교과는 수업을 듣거나 학점과 관련되는 활동을, 비교과는 학점과 관련되지 않는 대부분의 활동을 의미한다. 비교과관리는 △일반비교과 △취창업비교과 △단과대비교과로 구성된다. 다만, 단과대비교과는 각 프로그램에 따라 타과 학생에 대한 수료증 발급 여부가 달라 주의해야 한다.

각 프로그램은 6가지 핵심역량으로 분류되며,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모두 이수하면 WE人학생역량인증에 대한 수료증과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시 KUM 마일리지가 적립되며, 적립된 마일리지 점수를 환산해 해당된 점수로 장학혜택을 받는 제도도 있다.

상담은 △심리상담 △취업/진로상담 △역량진단 상담 △학업 상담 △교수 상담으로 이뤄져 있다. 원하는 날짜에 따른 예약시간을 선정해 상담 신청 메일을 보내면 신청할 수 있다.

경력개발에서는 △회사별 채용정보 △아르바이트정보 △취업/진로 프로그램 △멘토링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취업/진로프로그램으로 △취업동아리 △공직그룹스터디 △취업행사달력 △창업 동아리가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WE人교육센터 오미자 센터장은 “입학부터 졸업 그리고 그 너머의 취업까지 여러분의 대학 생활에 WE人傳이 함께하길 기대한다”며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활용해보기를 권했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