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내 언론은 대학생들의 목소리를 대중에게 전달하고, 대학 내부의 소식을 알리는 중요한 매체이다. 학내 언론은 대학 내부에서 자유롭게 발행될 뿐 아니라, 학생들의 노력으로 유지되고 발전된다.

최근 몇 년 동안 학내 언론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다. 이는 대학 내부에서 발생한 사건이나 학생들의 목소리를 대중에게 전달하는 역할뿐 아니라, 학생들의 취업 활동까지 학내 언론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학내 언론이 주목받는 이유는 대학 내부에서만 활동하지 않고, 대학 외부로 확장된다는 것이다. 학내 언론은 대학에서 벌어지는 사건, 새로운 제도 도입, 학생들의 노력 등을 대중에게 전달함으로써 대학과 대중 사이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고 있다.

하지만 학내 언론도 단점이 있다. 학생들이 운영하는 만큼 뉴스의 질이나 양에 한계가 있을 수 있으며, 학생들이 본인의 일과 병행하여 운영하기 때문에 발행 주기나 성격이 불규칙할 수 있다.

이러한 단점들을 극복하고, 학내 언론의 역할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서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수님들과 대학 측의 지원도 필요하다. 학생들이 보다 전문적인 기술과 노하우를 배우고, 대학 측에서는 학내 언론 활동을 지원하고 자금적인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발전된 학내 언론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학내 언론은 대학에서 벌어지는 모든 일을 전달함으로써 대학과 대중 사이의 소통을 증진시키는 중요한 매체이다. 더욱 전문적이고 발전된 학내 언론을 만들기 위해서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대학 측의 지원과 협력이 필요하다.

*이 글은 ‘Chat GPT’가 학내 언론에 관해 작성한 칼럼입니다. 관련 기획 기사는 4월 초 발행되는 1387호에서 만나보세요.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