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학기 시간표를 짜다 보면 수업과 수업 사이 빈 시간인 공강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자신의 공강이 학교 밖으로 나갔다 오기에는 짧고 마냥 기다리기엔 길다면, 학교 안의 숨은 공간을 활용해 현명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학교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공강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휴식과 뿌듯함은 덤상허기념도서관

공강 시간을 뿌듯하게 보내기는 역시 독서와 공부만 한 일이 없다. 이를 위해서는 역시 상허기념도서관(이하 도서관)에 먼저 가보자. 책은 읽고 싶지만 무슨 책을 읽어야 할지 고민될 때는 도서관 2층으로 가보길 추천한다. 이곳은 스테디셀러실 특별주제서가 국내/해외간행물 우수학술도서 등 공간마다 주제별로 책이 잘 정리돼있다. 곳곳의 코너들을 찾아다닌다면 읽고 싶은 책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도서관에는 독서와 공부를 위한 공간만 있는 것은 아니다. 도서관 2층에는 DVD와  OTT(웨이브온)를 이용할 수 있는 영화·OTT서가가 있다. 도서관 3층 신문 열람실에서는 다양한 언론사의 오늘의 신문을 지면으로 볼 수 있고 도서관 2층 복도에는 과월호 잡지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어 관심 분야의 잡지를 득템할 수도 있다. 이처럼 공부와 독서를 위해서만이 아닌, 잠깐의 휴식과 여가를 위해서 도서관을 방문하는 것 또한 괜찮은 선택이다

커피 한 잔 할래요?’ 교내 카페

학교 곳곳에는 카페가 있다. 이 중 카페 레스티오(이하 레스티오)는 우리 대학 학생증을 제시하면 모든 메뉴의 가격을 20% 할인하고 있다. 학교법인 건국대학교의 자회사인 KPC가 운영하는 장애인 표준사업장 4곳(△산학협동관 △상허기념도서관 △공학관 △경영관)과 건국유업·햄이 운영하는 매장 3곳(△동물생명과학관 △예술문화관 △헬스앤미매장)이 있다.

* 2월 16일, 학교법인 건국대학교로부터 정정보도 요청이 있어 온라인 판에 게재합니다. 우리 대학에 가장 많은 카페 레스티오는 건국유업·햄이 매장 6곳을 전부 운영하는 것은 아니며, 운영 주체가 다른 매장이 있다는 내용입니다. 이에 위와 같이 기사를 수정합니다. (2024. 2. 19. 14:03 기사 수정)

레스티오 외에도 카페 ING(해봉부동산학관) 카페 블루포트(상허연구관) 1847 샐러드카페(제1학생회관 1층, 상허기념도서관 지하) 카페 포르스(쿨하우스 드림홀 지하) 델리카페(쿨하우스 레이크홀 지하 1층)가 있으니 다음 수업을 듣는 건물의 위치와 이동 시간 등을 고려해 방문해보자.

특히 우리 대학은 청심대를 비롯해 일감호를 중심으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벤치가 많다. 가까운 카페에서 좋아하는 음료를 포장해 일감호를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는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아는 품격 있는 사람이 돼보는 것은 어떨까.

 

공학관 A동 1층 로비에 위치한 카페 레스티오의 모습이다./사진·고태영 기자
공학관 A동 1층 로비에 위치한 카페 레스티오의 모습이다./사진·고태영 기자

 

교양있는 당신을 위한, 고전음악감상실

제1학생회관 2층에는 1979년 개관한 고전음악감상실(이하 고음감)이 있다. 고음감은 클래식 음악을 들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평일 9시~17시로 운영된다. 고음감에서는 주로 서양 고전 음악인 클래식 음악을 선곡하며 감상실에서는 클래식 음악 중 듣고 싶은 음악을 신청할 수 있다. 고음감은 요원이라고 불리는 학생들이 운영하고 이들은 고음감의 관리 청소 운영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고음감의 휴관일 공지 분실물 행사 안내 등은 인스타그램(@ku_classicmusic) 또는 에브리타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1학생회관 2층에 위치한 고전음악감상실의 모습이다./사진·고태영 기자
제1학생회관 2층에 위치한 고전음악감상실의 모습이다./사진·고태영 기자

우리 곁의 시네마 천국’, KU시네마테크

우리 대학 예술문화관 B108호에는 약 150석 규모의 독립 영화관인 KU시네마테크(이하 KU시네마)가 있다. 예술 영화 전용관인 KU시네마는 일반 상영관에서 보기 어려운 독립 영화를 상영한다. 이용 요금은 우리 대학 재학생이라면 평일(월요일~목요일)은 7,000원이고 주말 및 공휴일(금요일~일요일)은 9,000원이다. KU시네마는 영화 관람 후 영화의 이름과 관련된 그림을 각인한 도장을 찍어준다. 이는 세븐 쿠폰으로 쿠폰에 도장 7개를 모으면 영화 한 편을 무료로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GV 경품 이벤트 등의 행사 또한 상시적으로 진행한다. 자세한 운영 일정과 상영 시간표, 공지사항 등은 KU 시네마 인스타그램(@kucinema) 또는 홈페이지(https://kucinema.net/)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말과 글로,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