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범 교수, 59대 한국행정학회장 취임

이영범 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 교수
이영범 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 교수

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 이영범 교수(사진)가 한국행정학회 제59대 한국행정학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202411일부터 1231일까지 1년이다.

이영범 교수는 취임사에서 인간다운 삶을 보장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공공성의 가치를 중심으로, 대안적 경제체제와 시민과 함께하는 지역거버넌스 구축, 민주주의 확장, 공동체 강화 등을 주제로 한국행정학회 연구와 학술 활동을 이어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양대종 교수, 16대 한국니체학회장 선임

양대종 문과대학 철학과 교수
양대종 문과대학 철학과 교수

문과대학 철학과 양대종 교수(사진)가 제16대 한국니체학회장에 선임됐다. 임기는 20241월부터 202512월까지 2년이다.

한국니체학회는 니체철학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학술지인 <니체연구>를 출간한다.

양대종 교수는 인터뷰에서 “(학회가) 니체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는 학자와 후학들에게 의견을 나누고 학문적 교류를 할 수 있는 장이 되는 일이 최우선이라고 강조했다.

 

안철상 전 대법관, 법학전문대학원 석좌교수 임명

안철상 법학전문대학원 석좌교수
안철상 법학전문대학원 석좌교수

법과대학 동문인 안철상 전 대법관 (사진·법학76)이 법학전문대학원 석좌교수로 임명됐다.

안 석좌교수는 법전원에서 공법 실무 강의와 연구 활동을 이어나갈 뿐만 아니라, 로스쿨 학생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해 후학양성에 힘쓸 예정이다.

안 석좌교수는 사법연수원 15기 출신으로, 서울고법에서 행정재판부를 담당하고 공법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해 공법 분야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느리더라도 정확하게, 올곧은 시선을 독자에게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