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기 장학앰배서더 모집

 

한국장학재단이 오는 10월 7일까지 선발 후 2014년 말까지 활동가능한 ‘15기 장학앰배서더’를 모집한다. 장학앰배서더는 국가장학 및 학자금, 인재육성지원제도 홍보에 참여하고 장학앰배서더 발대식, 하계캠프참여 등의 활동을 하게된다. 또 장학재단 이사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며 팀별 활동비 및 최우수팀 해외봉사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지원 자격은 올해 2학기 기준 1-2학년이고 1년 동안 활동이 가능해야한다. 선발과정은 1차 서류, 2차 면접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발표하며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접수를 받고 있으며 02-2259-2022로 문의하면 된다.

 

 

학생상담센터 “카톡하는 남자, 페이스북 보는 여자” 캠페인

 

학생상담센터에서 오는 2일 수요일 학생회관 앞에서 “카톡하는 남자, 페이스북 보는 여자”란 이름으로 또래상담자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우리대학 학우들이 스마트폰을 어떻게 활용하고, 얼마나 의존하고 있는지에 대해 돌아볼 수 있게 해 스마트폰을 건강하게 사용하도록 장려한다. 이른 11시부터 늦은 3시까지 진행되며 우리대학 학우라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문의는 학생복지처 학생상담센터 02)450-3019.

 

 

통일인문학연구단 러시아 대사 초청 강연

 

우리대학 통일인문학연구단은 오는 4일 늦은 3시부터 법과대학 101호에서 콘스탄틴 바실리예비치 브누코프(Dr. Konstantin V. Vnukov) 주한 러시아 대사를 초청, ‘한-러관계의 새로운 전진과 한반도 평화 통일 과정의 러시아 역할'을 주제로 제17회 석학초청강연회를 개최한다.

브누코프 대사는 2009년 10월 한국에 부임했고, 한국에 오기 전에는 주로 베이징, 홍콩, 마카오 등 중국에서 외교관 경력을 쌓아온 중국 전문가이기도 하다.

러시아, 중국, 한반도를 오가며 동북아시아의 협력과 평화를 모색해온 브누코프 대사는 ‘한-러관계의 새로운 전진과 한반도 평화 통일 과정의 러시아 역할'이라는 주제의 강연에서 지난 9월 초 박근혜 대통령 러시아 방문에 얽힌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또 최근 막혀 있는 남북관계를 풀고 한반도 평화통일에 기여하기 위해 러시아가 구상하고 있는 역할과 과제 등에서도 강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