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섭(상경대ㆍ경제2) 학우질문
Q. 휴ㆍ복학 절차를 알려주세요. 또 가사휴학과 입대휴학의 차이를 알고 싶습니다. 저는 현재 군복무 중인데 군 휴학 후 복학 할 때도 기타 복학과 동일한 절차를 밟으면 되는 건가요?
  휴학은 가사, 질병휴학과 입대휴학으로 구분됩니다. 신청기간, 휴학기간 등 자세한 사항은 아래 표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복학 신청은 유형 구분 없이 매학기 개강 전부터 학기 개시일 이후 3주 안에 종합정보시스템 > 원스탑 서비스 > 복학신청/취소 메뉴에서 합니다. 입대 휴학 후 복학 신청을 할 땐 전역증 사본 등이 필요 하다는 점! 잊지 마세요. 보다 자세한 점은 각 단과대 행정실에 문의하면 설명해 주실 거에요.

 

 

문과대 중어중문학과 한 학우 질문
Q. 우리대학 홈페이지나 종합정보시스템(포털)은 여전히 익스플로러 체제만 고집하는데, 이게 잘 작동하면 문제가 없지만 유비크루저 보안시스템 설치나 기타 호환성문제 때문에 불편합니다. 크롬 등 타 브라우저로는 원활히 이용 할 수 없나요?

 김상길 정보운영팀장님은 “포털을 만들 당시에 익스플로러 기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현재는 크롬으로 사용 할 수 없다”며 “하지만 현재 학생과 교직원이 자주 쓰는 메뉴부터 우선 크롬 프로그램으로 사용 할 수 있게 작업 하고 있다”라고 덧붙이셨습니다. 이 작업은 11월 중으로 완료 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김 팀장님은 “포털과 관련한 학우들의 애로사항을 알고 있으며 유비크루저 보안시스템 등 호환성 문제와 관련한 프로그램 등의 삭제는 방학에 작업할 예정이다”라고 답변 해주셨습니다. 힘들겠지만 조금만 더 참아볼까요...?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