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호(상경대ㆍ경제1) 학우질문
Q. <건대신문>과 <건대교지>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건대신문>과 <건대교지>는 운영주체, 발행기간, 재원 등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건대신문>은 총장이 발행인인 신문을 펴내는 학교 기관입니다. <건대교지>는 교지편집위원회가 운영하는 중앙자치언론기구입니다. 또 <건대신문>은 격주로 발행되지만, <건대교지>는 매년 분기마다 발행되는 것 역시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신문은 교비로 운영되지만 교지는 총학생회비 10,500원에 포함된 교지대금으로 운영합니다. 김혜민 <건대신문> 편집국장은 “신문사가 교지보다 학교로부터 지원을 보다 많이 받는 편이지만 교지 편집위원회의 열의가 대단하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건대신문>과 <건대교지> 둘 다 학교의 이모저모를 소개한다는 점은 공통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상무(동생대ㆍ축산경영 2) 학우질문
Q. 학복처와 학복위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학생복지처(학복처)는 본부 내의 부서 이름입니다. 학생복지처는 △장학복지팀 △학생지원팀 △인재개발센터 △학생상담센터 △예비군연대로 구성돼 있습니다. 장학복지팀에서는 장학금, 학자금 대출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학생지원팀은 학생회 및 동아리, 학생증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 인재개발센터는 학우들의 취업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작 및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생상담센터는 심리검사 및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비군 연대는 우리대학 학생예비군을 관리하는 곳입니다.

학복위는 학생복지위원회의 줄임말로서 중앙자치기구의 하나입니다. 학복위는 학우들이 필요한 물품을 조사하고 구비해 학우들에게 물품을 대여해주는 업무 등을 맡아 한답니다. 글자의 차이는 크지 않지만 이렇게 하는 업무는 다르답니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